종근당, 저용량 스타틴 '리피로우정5mg' 품목허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근당이 이상지질혈증 환자에게 쓰는 저용량 스타틴 '아토르바스타틴 제제'를 허가 받았다.
리피로우정은 아토르바스타틴칼슘삼수화물 성분이 5mg인 저용량 단일제로 종근당은 기존 보유하고 있는 리피로우정 10mg, 20mg, 40mg, 80mg 네 가지 용량에 이번 저용량인 5mg을 추가한 것이다.
따라서 종근당은 이번 리피로우정 5mg을 허가 받은 데 그치지 않고 에제티미브 복합제인 '리피로우젯' 등에도 저용량 스타틴을 활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1일 종근당의 '리피로우정5mg'을 품목허가 했다. 리피로우정은 아토르바스타틴칼슘삼수화물 성분이 5mg인 저용량 단일제로 종근당은 기존 보유하고 있는 리피로우정 10mg, 20mg, 40mg, 80mg 네 가지 용량에 이번 저용량인 5mg을 추가한 것이다.
저용량 스타틴 제제는 근육통, 당뇨병 위험 증가 같은 부작용이 고용량 단일제보다 적은 것이 강점으로, 저용량 스타틴 제제 경쟁이 로수바스타틴 등에 이어 아토르바스타틴까지 확대되고 있다.
저용량 스타틴 기반 고지혈증 치료제는 단일제 뿐만 아니라 복합제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따라서 종근당은 이번 리피로우정 5mg을 허가 받은 데 그치지 않고 에제티미브 복합제인 '리피로우젯' 등에도 저용량 스타틴을 활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먹으면 바로 화장실 직행… ‘이 음식’ 특히 주의해야
- “파릇파릇 샐러드에 들어가는 ‘이것’”… 美 질병통제예방센터 뽑은 가장 건강한 채소, 효능
- “항상 배고파” 6개월 만에 ‘10kg’ 증가하는 희귀질환… ‘로하드 증후군’ 뭐길래?
- 무엇을 먹는지 살펴보면 '우울증'을 알 수 있다
- 자는 시간 들쑥날쑥한 아이, '이런' 문제 행동 보인다
- “불과 25세에 대장암 말기”… 英 20대 여성, ‘3가지 신호’로 알았다
- 45세 사유리, 탄탄한 ‘애플힙’ 만드는 중… 어떤 운동하나 봤더니?
- '이것' 잘 참는 사람, 사이코패스 성향 높다… "실험 결과로 증명"
- “아침마다 ‘이것’ 먹다 20kg 쪘다”… 양준혁, 대체 뭘 먹었길래?
- 남편 몸에서 고환 아닌 '자궁' 발견, 경악… 中 부부 사연 들여다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