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 취업준비 함께 해요"…신한은행, 커리어업 5기 발대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은행이 청년 구직자 취업 경쟁력 향상 프로그램 '신한 커리어업(Career up)'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신한 커리어업'은 신한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로 청년 구직자의 취업 준비를 돕고, 실무 역량을 높이는 청년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청년 취업 역량 강화 지원 사업으로 '신한 커리어업'을 비롯해 직업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신한 커리어온' 등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김보미 기자]
신한은행이 청년 구직자 취업 경쟁력 향상 프로그램 ‘신한 커리어업(Career up)’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신한 커리어업’은 신한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로 청년 구직자의 취업 준비를 돕고, 실무 역량을 높이는 청년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가상회사 ‘SOL 컴퍼니’를 기반으로 청년 구직자들이 스타트업 기업의 프로젝트를 수행해 일경험을 쌓을 수 있게 하고, 부족한 점은 교육을 통해 보완하며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취업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5기 프로그램에는 총 8개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홍보ㆍ마케팅과 UIㆍUX 두가지 분야로 모집했다.
1,437명의 지원자 중 선발 된 50명의 참가자들은 6주의 기간 동안 ▲신입 기초 교육 ▲현직자 직무 교육 ▲개인 및 팀 프로젝트 ▲사회초년생 금융교육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취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우수한 교육을 제공하고 취업 성공까지 이어지는 아름다운 동행을 계속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상생형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청년 취업 역량 강화 지원 사업으로 ‘신한 커리어업’을 비롯해 직업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신한 커리어온' 등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
김보미기자 bm0626@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