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큐 비트코인"...가상화폐 관련주 '들썩' [권영훈의 증시뉴스 PIC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연일 사상 최고가를 돌파하자 국내 가상화폐 관련주들도 들썩거리고 있습니다.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권영훈 뉴스에디터]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 "땡큐 비트코인"...가상화폐 관련주 '들썩'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연일 사상 최고가를 돌파하자 국내 가상화폐 관련주들도 들썩거리고 있습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지분을 보유한 우리기술투자, 한화투자증권, 티사인티픽 등의 주가가 상승세입니다.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어제(11일) 사상 최고가인 7만2천900달러를 돌파했고 현재 7만2천달러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7일째 상승중입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선 1억원을 돌파했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거래 개시와 4월 반감기 기대감 등으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겁니다.
비트코인 급등으로 지갑 주소에 100만달러(약 13억원) 상당을 보유 중인 '비트코인 백만장자'도 매일 약 1,500개가 생성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정부 배터리 예산 지원에 2차전지주 '강세'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정부의 차세대 배터리 개발 지원 소식에 2차전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등의 주가가 오르고 있습니다.
정부는 어제(11일) 2028년까지 1172억원 예산을 들여 전고체, 리튬메탈, 리튬황 배터리 등 차세대 배터리개발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여기에 테슬라가 독일공장 생산재개 기대감으로 강세를 보인 것도 투자심리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증시뉴스 픽이었습니다.
권영훈 뉴스에디터 yhkwon@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