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국토부와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위한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포천시는 지난 11일 세종시 베스트웨스턴플러스 호텔에서 국토교통부와 '2024 국토부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최종 선정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을 통해 드론 배송서비스를 실증하고 상용화해 시민과 관광객의 편의를 증진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5월에는 국토부 주관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에도 참가해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과 포천시의 역점사업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포천시는 지난 11일 세종시 베스트웨스턴플러스 호텔에서 국토교통부와 ‘2024 국토부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최종 선정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포천시를 포함한 17개 지자체가 참석했다. 이들 지자체들은 국토부-지자체 간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목표 달성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
시는 국비 12억과 시비 2억5000만 원을 활용해 드론 필요물품 수·배송 기반시설 체계, 드론작전사령부와 함께한 배송 및 수송시스템 등을 실증하고 구축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을 통해 드론 배송서비스를 실증하고 상용화해 시민과 관광객의 편의를 증진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관내 주요 지점에 드론 배송거점 3개소를 조성하고, 15개의 드론배송 항로를 설정한 뒤 배송을 위해 4대 이상의 드론을 활용하고 배송을 위한 스마트폰 앱도 함께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드론작전사령부와 협업해 전투식량, 응급품 등과 40kg 이상의 고중량 군수품을 수송 및 실증해 군(軍) 드론 수송 표준모델을 구축하고 드론작전사령부 시스템 통합 구축을 통한 드론 인프라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한편, 포천시는 지난 5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드론쇼 코리아’에 단독 부스로 참가해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기업유치 활동과 첨단 국방드론 방위산업을 홍보했다.
오는 5월에는 국토부 주관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에도 참가해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과 포천시의 역점사업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마'했던 의사들…면허정지 절차 밟자 당황 "진짜 할 줄이야"
- "호텔서 노출 女댄서 만지고…" 청년 의원들 퇴폐모임 영상 폭로
- '거친 입' 이재명, 천안에서 외친 "이채양명주" 무슨 뜻?
- "남자 몸 웃음거리 아니다" 시상식에 알몸 등장한 男배우
- 서울랜드, 4월 신규 어트랙션 ‘크라켄 아일랜드’ 오픈
- "이재명 구하기용" 공세에…민주당, '김건희 특검' 추동력도 떨어지나
- 한동훈 "유죄판결 계속될 이재명…'판사 겁박'은 중형 받겠단 자해행위"
- 강혜경 "명태균, 윤 대통령 당선 도우면 공천 문제없다고 말해"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잘 만났다! 팔레스타인…홈 무승부 굴욕 씻고 8부 능선 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