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연주로 듣고, 보는 영화 ‘반지의 제왕: 두 개의 탑’

박정선 2024. 3. 12. 09: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소설가 J.R.R. 톨킨의 걸작 '반지의 제왕'의 두번째 시리즈 '두 개의 탑'이 영화와 라이브 음악으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다시 펼쳐진다.

공연기획사 아트앤아티스트는 작년 8월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 필름콘서트의 성공에 힘입어 '반지의 제왕' 두 번째 시리즈인 '두 개의 탑' 필름콘서트를 오는 9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소설가 J.R.R. 톨킨의 걸작 ‘반지의 제왕’의 두번째 시리즈 ‘두 개의 탑’이 영화와 라이브 음악으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다시 펼쳐진다.

ⓒ아트앤아티스트

공연기획사 아트앤아티스트는 작년 8월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 필름콘서트의 성공에 힘입어 ‘반지의 제왕’ 두 번째 시리즈인 ‘두 개의 탑’ 필름콘서트를 오는 9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한다.

필름콘서트는 영화를 보면서 동시에 영화 속에 등장하는 모든 음악을 오케스트라와 솔리스트, 합창단이 연주하는 콘서트다. ‘두 개의 탑’ 공연은 지난 ‘반지 원정대’와 같이 초대형 공연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공연을 위해 특별히 조직된 95인조 오케스트라와 80명으로 이루어진 성인남녀합창단, 그리고 40명으로 구성된 어린이 합창단까지 무려 210명이 넘는 연주자가 무대에 오르게 된다.

초대형 스크린을 통해 전체 영화가 고화질로 상영되는 동안,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은 화면의 동작과 0.1초까지 맞춰서 정확히 연주한다. 모든 음표와 모든 장면이 영화와 완벽하게 일치됨으로써 관객이 영화와 음악에 동시에 몰입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공연의 러닝타임은 영화의 러닝타임과 동일하게 3시간 동안 상영되며, 관객들의 편의를 위해 상영 중간에 20분가량 휴식(인터미션)이 제공된다.

J.R.R. 톨킨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피터 잭슨 감독의 판타지 모험 영화 ‘반지의 제왕’은 판타지 장르의 영원한 고전이자 엄청난 신드롬을 일으킨 역사상 최고의 걸작으로 손꼽힌다. 이 영화의 사운드트랙 또한 영화 음악계에서 한 획을 그었다. 그 예로 영국의 클래식 전문 라디오채널 ‘클래식FM’(Classic FM)에서 선정한 역대 최고의 사운드트랙 1위를 무려 6년간 차지했으며, 음악감독으로 참여한 작곡가 하워드 쇼어는 이 작품으로 세 번의 아카데미상을 수상했다.

‘반지의 제왕’ 필름콘서트는 공연기획과 매니지먼트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콜롬비아 아티스트 뮤직(CAMI Music LLC)에서 제작한 작품으로 2009년 미국 뉴욕의 라디오 시티 뮤직홀에서 초연한 이후, 미국은 물론 프랑스, 캐나다, 유럽 등지에서 20년 이상 공연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특히 영화 ‘두 개의 탑’은 2002년 개봉한 작품으로 벌써 올해로 영화 개봉 22주년을 맞게 되지만 필름콘서트는 여전히 전세계를 돌며 투어 중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