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공단, ‘블루푸드테크 계약학과’ 개설 대학 1곳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블루푸드테크 계약학과'를 신규 개설할 대학 한 곳을 내달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블루푸드테크 계약학과는 수산식품산업 인력유입 촉진과 수산식품기업 재직자 능력향상 등을 위해 수산식품 생산·유통·소비 전반에 첨단과학기술을 결합한 신산업을 가르치는 학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블루푸드테크 계약학과’를 신규 개설할 대학 한 곳을 내달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블루푸드테크 계약학과는 수산식품산업 인력유입 촉진과 수산식품기업 재직자 능력향상 등을 위해 수산식품 생산·유통·소비 전반에 첨단과학기술을 결합한 신산업을 가르치는 학과다.
공단과 해양수산부는 현재 수산식품 분야에는 운영하지 않았던 ‘블루푸드테크 계약학과’를 신설해 수산식품 업체 블루푸드테크 산업 참여를 이끌 계획이다.
대학에는 학과운영비(학기당 3500만원 내외)를 지원한다. 기업 현장 애로 기술을 해결할 수 있는 과제 해결 수행비(과제별 2000만원 내외)는 별도 지급한다. 학생에게는 65%의 등록금(20명 정원)을 지원한다.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블루푸드테크 계약학과 운영대학 선정을 통해 수산식품산업 성장산업화를 견인할 전문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라며 “블루푸드테크 인재를 육성할 대학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마'했던 의사들…면허정지 절차 밟자 당황 "진짜 할 줄이야"
- "호텔서 노출 女댄서 만지고…" 청년 의원들 퇴폐모임 영상 폭로
- "남자 몸 웃음거리 아니다" 시상식에 알몸 등장한 男배우
- 서울랜드, 4월 신규 어트랙션 ‘크라켄 아일랜드’ 오픈
- '거친 입' 이재명, 천안에서 외친 "이채양명주" 무슨 뜻?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거주자외화예금 51억 달러↓…원·달러 환율 상승 탓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외인에 엇갈린 희비’ KB손해보험, 한국전력 상대 2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