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신속 재정집행 시군점검회의…지역경제 활성화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11일 경기도청에서 올해 1분기 재정집행 점검회의를 열고 신속집행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관리에 총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오 부지사는 "적극적인 공공의 재정집행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며 "각 시군에서는 책임감을 갖고 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11일 경기도청에서 올해 1분기 재정집행 점검회의를 열고 신속집행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관리에 총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각 시군의 집행 현황을 점검하고 구체적인 집행률 제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31개 시군 부단체장이 영상으로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도는 이번 회의를 통해 시군 대상액의 44.5%(9조3181억원)를 차지하는 시설비 사업 등의 선금 추가집행 가능사업을 발굴하고, 집행부진 사유를 분석해 당초 계획된 금액이 집행되도록 관리하는 등 재정집행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오 부지사는 “적극적인 공공의 재정집행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며 “각 시군에서는 책임감을 갖고 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 공공기관 사전예방 감사 강화…감사 기본 계획 수립
- 경기도, 로봇 실증 지원 사업…최대 8000만원 지원
- 용인시민, 6년 연속 경기도 내 도서 대출 1위
- 경기도, AI 발생농가 등에 ‘잘큼이’유산균 무상공급
- 경기도, 올해 개발제한구역 불법 드론활용 단속
- 국민의힘, '이재명 재판 생중계 불허'에 "국민 알권리 묵살 아쉬워"
- 이재명 '공직선거법 위반' 1심 선고 생중계 안 한다…"법익 고려"
- '尹탄핵 의원연대' 출범에 "위험천만한 시도"…국민의힘 '일침'
- 식어가던 케이팝에 불지른 '로제' [D:PICK]
- ‘손흥민 복귀’ 홍명보호, 뜨거운 유럽파 앞세워 쿠웨이트 잡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