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우 "김형동, 유사 선거사무소 의혹 해명하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비서실장인 김형동 예비후보의 유사 선거사무소 운영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공직선거법상 예비후보자는 선거사무소를 한 곳만 설치할 수 있는데, 김 예비후보가 다른 선거사무소를 더 운영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
이날 김 예비후보는 "김형동 예비후보의 유사 선거사무소 운영 의혹은 공직선거법 제89조에 위반되는 사항"이라며 "뿐만 아니라 지역구 기초의원이 연관돼 있다는 의혹은 신속한 수사가 필요한 사항"이라고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권기상 기자]
▲ 김형동 국회의원 사무실 전경 유사 선거사무소 운영 의혹이 제기된 안동시 남문동의 김형동 의원 사무실 밑 4층 보험회사 사무실을 안동시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 8일 조사를 펼친 것으로 전해졌다. |
ⓒ 권기상 |
최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비서실장인 김형동 예비후보의 유사 선거사무소 운영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공직선거법상 예비후보자는 선거사무소를 한 곳만 설치할 수 있는데, 김 예비후보가 다른 선거사무소를 더 운영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
11일 김상우 더불어민주당 안동·예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안하무인식 불법선거 의혹에 대해 납득할 수 있게 해명하고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에 임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날 김 예비후보는 "김형동 예비후보의 유사 선거사무소 운영 의혹은 공직선거법 제89조에 위반되는 사항"이라며 "뿐만 아니라 지역구 기초의원이 연관돼 있다는 의혹은 신속한 수사가 필요한 사항"이라고 주장했다.
▲ 더불어민주당 김상우 예비후보 김형동 의원 유사 선거사무소 운영 의혹에 대해 “안하무인식 불법선거 의혹에 대해 납득할 수 있게 해명하고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에 임하길 바란다."고 입장문을 발표했다. |
ⓒ 권기상 |
아울러 "오직 안동·예천 시·군민을 위한 정책과 깨끗하고 모범적인 선거운동으로 우리 지역을 새롭게, 다르게, 발전시킬 최적의 인물임을 입증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8일 안동선거관리위원회는 안동시 남문동의 한 건물에 있는 김형동 의원의 5층 사무실 아래 4층 보험회사 사무실을 급습해 선거운동원 4명에 대해 조사를 펼쳤다.
<한겨레> 등의 보도에 따르면, 김 의원은 이번 의혹과 관련해 "(문제의) 4층은 '김형동 사무실'로 계약이 돼 있다"며 "4층 사무실을 계약한 지 한 달밖에 되지 않았을 뿐 아니라 기존 세입자의 갑작스러운 연락두절로 물품퇴거 동의를 구하지 못해 보험설계사였던 기존 세입자의 물건을 정리하지 못했다"는 해명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안동뉴스에도 실립니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7위→ 47위, 30계단 추락..."한국 민주주의 급격히 후퇴"
- "이종섭 해외 도피, 조폭 영화 한 장면 보는 듯...참담"
- 이재명·김부겸·이해찬 3두 체제..."친명, 친문 없다"
- [단독] 노스페이스, 영화 '건국전쟁' 본 직원에 5만 원 지급 논란
- 김광호 전 서울청장 "핼러윈? 미국선 아이들이 사탕 받으러 다니는 날"
- "변절자 함운경의 민주화운동동지회 참칭, 중단해야"
- 소고기·송이·양주·산삼주... 카페사장, 정우택 접대 사진 공개
- 이선균 추모한 오스카... '기생충' 비난한 트럼프 비꼬기도
- 국힘, 공천 탈락 반발한 '진주을' 김병규 후보 윤리위 회부
- '억울한 영업정지,이제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