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다음, 제22대 총선 페이지 오픈…“공정한 정보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털 다음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련 콘텐츠를 한 곳에 모은 특집 페이지를 공개한다.
박용준 다음CIC 미디어팀장은 "포털 다음 총선 특집 페이지는 유권자인 이용자들이 다양한 선거 정보를 얻고 언론사들이 공들여 준비한 각종 선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며 "총선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정확하고 공정한 정보가 오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털 다음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련 콘텐츠를 한 곳에 모은 특집 페이지를 공개한다.
카카오의 다음 CIC는 다음 달 10일 총선을 앞두고 포털 다음에 총선 특집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총선 특집 페이지에는 ‘언론사 특집’과 ‘여론조사’ 탭을 마련해 이용자엔 다양한 정보를, 언론사엔 이용자 접점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각 언론사가 자체적으로 마련한 인터랙티브 뉴스 등 총선 관련 특별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뉴스’ 탭에서는 다채롭고 심도 있는 총선 관련 뉴스를 만나볼 수 있다. 언론사의 심층기획 기사부터 각 정당의 공약·정책 기사, 현장 민심을 담은 기사, 팩트체크 기사 모음까지 독자의 취향대로 골라 읽을 수 있다.
지역 밀착 뉴스 제공을 위해 지역 언론사의 지역별 기사 모음도 마련했다. 다음은 지역 언론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이용자들에 차별화된 총선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달 지역 언론사를 대상으로 총선 특집 페이지 입점 신청을 받았다. 입점 신청한 30개 언론사가 전체 참여를 확정해, 유권자와 후보자들에 지역 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소식을 전달하게 됐다.
사전투표일인 다음달 5일부터 선거일까지는 실시간 정보 중심으로 페이지로 꾸려진다. 개표율과 득표율, 격전지 현황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모바일 다음에서는 빠르고 간편하게 선거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선거’ 탭을 별도 오픈한다.
다음검색과 카카오맵에서도 다양한 선거 정보를 제공한다. 포털 다음에서 선거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지역별·정당별 후보자, 개표율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맵에선 사전 투표소 및 선거일 투표소 위치를 찾아볼 수 있다.
허위 정보 확산 및 불공정 선거보도를 막기 위한 노력도 강화한다. 포털 다음 곳곳에 ‘허위사실 및 비방 게시물 신고’, ‘오보 및 권리침해 신고, ‘불공정 기사 모음’, ‘정정·반론·추후 보도 기사’ 배너를 게시한다. 또한 이용자 참여 공간에 자정 캠페인 및 처벌조항을 명시하는 동시에, 다음 파트너사가 이용하는 다음채널 스튜디오에서도 콘텐츠 작성 시 주의를 요청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박용준 다음CIC 미디어팀장은 “포털 다음 총선 특집 페이지는 유권자인 이용자들이 다양한 선거 정보를 얻고 언론사들이 공들여 준비한 각종 선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며 “총선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정확하고 공정한 정보가 오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 불참하기로 결정
- 추경호, 연평도 포격 14주기에 “숭고한 희생 잊지 않겠다”
- 주유소 기름값 6주 연속 상승…“다음 주 소폭 하락 예상”
- “코로나 때 ‘대면예배 금지’는 적법”…서울시, 교회들에 승소
- 윤 대통령, 박장범 KBS 사장 임명안 재가
- 북한군 ‘최전선’ 투입 넓어지나…“마리우폴·하르키우에도 도착”
- 이스라엘,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 공습…11명 사망‧63명 부상
- 트럼프, 국가안보부보좌관에 ‘알렉스 웡’…“북미정상회담 기여”
- “대표가 성추행” 걸그룹 멤버 폭로…소속사 “성적 접촉 없었다”
- 안정 속 일부 변화 택한 LG…삼성·SK 임원인사도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