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빵보다 ‘이 과일’이랑 먹어야… 영양 상호보완 효과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빵을 먹을 때 우유를 함께 먹는 사람이 많다.
이때 우유와 함께 먹으면 우유 속 양질의 단백질이 옥수수의 부족한 단백질을 보완해준다.
◇호두호두도 우유와 궁합이 잘 맞는다.
이때 우유와 함께 먹으면 우유에 적은 비타민C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옥수수
옥수수를 먹을 때 우유도 마시면 옥수수의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다. 옥수수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 체력 증진과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다. 게다가 식이섬유도 많아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그런데 옥수수는 단백질이 적다. 이때 우유와 함께 먹으면 우유 속 양질의 단백질이 옥수수의 부족한 단백질을 보완해준다. 우유를 마실 때 옥수수를 곁들여 먹거나 옥수수와 우유를 섞어 수프로 끓여 먹으면 좋다.
◇호두
호두도 우유와 궁합이 잘 맞는다.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가 들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그리고 혈전 생성을 막아 혈관 건강을 관리해준다. 다만, 호두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상대적으로 부족한데, 우유가 이를 보충해줄 수 있다. 그리고 호두와 우유를 함께 먹으면 뇌세포를 진정시켜 불안감을 낮출 수 있다. 호두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섭취하면 우울감이 줄어든다. 그리고 우유에 든 트립토판은 세로토닌을 형성해 불안감을 해소한다.
◇딸기
딸기와 우유를 함께 먹어도 상호보완된다. 딸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로 해소, 면역력 증진, 피부 관리 등에 효과적이다. 이때 우유와 함께 먹으면 우유에 적은 비타민C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동시에 우유는 딸기에 부족한 칼슘을 보충해준다. 특히 우유와 딸기를 갈아 마시면 딸기의 신맛을 우유가 중화시켜 먹기에도 좋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밀당365] 딸기의 변신, 최강 식감 ‘생크림 딸기 푸딩’
- [밀당365 레시피] 요즘 인기 절정인 딸기, 생크림 곁들여 맛보세요!
- "살 빠졌지만 췌장 망가졌다"… 마운자로 투약한 20대 女, 무슨 일?
- 10대 사이 유행처럼 번지는 ‘감기약 OD’… 환각에 사망 위험도
- 구교환, “있으면 무조건 먹는다” 밝힌 디저트의 정체… 뭐지?
- “뱃살 다 어디?” 최은경, ‘이것’ 꾸준히 한 덕분이라는데… 비결은?
- 위 내시경서 ‘위축성 위염’이라던데… 암 이어지나?
- 전자레인지 위에 물건 올려두는 사람, 꼭 보세요
- “살 안 찌는 이유?” 이민정, 술 마신 다음 날 ‘이것’ 하던데… 뭐야?
- “친구 잘 사귀어라” 의사도 강조하던데…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