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전 3연패’ 토트넘, 손흥민 앞세워 4위 희망 살릴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위 자리를 노리는 토트넘이 빌라 파크 원정에 나선다.
한 경기 덜 치른 토트넘과 아스톤 빌라의 승점 차가 단 5이기에 이 맞대결이 4위 싸움에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치열한 4위 싸움을 펼치고 있는 토트넘은 최근 리그 경기가 연기되며 4위 아스톤 빌라와 승점 차가 5로 벌어졌다.
이 경기에서 총력전을 펼칠 토트넘이 최근 아스톤 빌라전 3연패를 이겨내고 4위 탈환의 희망을 가져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과 왓킨스, 양 팀 에이스들의 자존심 대결도 관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위 자리를 노리는 토트넘이 빌라 파크 원정에 나선다.
토트넘은 10일(한국시각) 오후 10시 영국 버밍엄의 빌라 파크에서 아스톤 빌라와 2023-24 EPL 28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한 경기 덜 치른 토트넘과 아스톤 빌라의 승점 차가 단 5이기에 이 맞대결이 4위 싸움에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현재 토트넘은 리그 38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 중인데 그 중심에는 손흥민이 있다. 올 시즌 13골 6도움을 기록 중인 손흥민은 토트넘의 득점 행진 기록 속에 나온 총 79골에서 18골 9도움을 기록하며 그가 왜 토트넘의 에이스인지를 증명했다.
최근 리그 10경기 중 7경기에서 공격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는 손흥민이 과연 이번 경기에서도 팀을 승리로 이끌지 기대가 모인다.
치열한 4위 싸움을 펼치고 있는 토트넘은 최근 리그 경기가 연기되며 4위 아스톤 빌라와 승점 차가 5로 벌어졌다. 아스톤 빌라와 경기를 앞둔 토트넘은 이 경기 승리 시 한 경기 덜 치른 상태로 승점 차를 2로 좁히게 된다.
이 경기에서 총력전을 펼칠 토트넘이 최근 아스톤 빌라전 3연패를 이겨내고 4위 탈환의 희망을 가져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특히 공격의 핵심 손흥민과 후방에서 든든하게 버티고 있는 판 더 펜의 활약이 관건이다.
한편, 흔들렸던 아스톤 빌라는 리그 4연승과 함께 홈에서 4위 굳히기에 돌입한다. 아스톤 빌라 상승세 중심에는 리그 16호골을 기록 중인 올리 왓킨스가 있다. 최근 3연승을 기록한 경기에서 5골을 넣은 왓킨스가 과연 토트넘을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펼칠지 주목된다.
그러나 아스톤 빌라는 주중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일정이 변수다. 비교적 여유로운 토트넘과 달리 바쁜 일정을 소화 중인 아스톤빌라가 체력 부담을 이겨내고 홈에서 승리를 따낼지 관심이 쏠린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성 나간 뒤 김민재 투입…코리안 더비 무산
- ‘아스날 선두 등극’ 리버풀 vs 맨시티 팩트체크
- ‘자기관리 왕’ 6끼 먹는 호날두도 절대 입에 대지 않는 것은?
- ‘임영웅 넘었다’ 린가드와 함께 찾아온 서울의 봄
- 결정적 기회 놓친 린가드, 아쉬움 가득했던 홈 데뷔전
- '尹탄핵 의원연대' 출범에 "위험천만한 시도"…국민의힘 '일침'
- [단독] 교내 점거한 동덕여대생 시위…"신고 범위 벗어난 불법 집회"
- '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본격 시험대…11월에만 1심 선고 3건
- 김병만 측 "전처 폭행 사실 아냐…파양 조건으로 30억 요구 받아"
- 14년째 이어지는 몸값 폭등, 구단 지출 TOP3은? [머니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