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장년 재취업 기회 지원…훈련과정·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중장년 인력 수요가 증가한 현장 실무형 기술 분야를 직업훈련하고 안정적 재취업을 지원하는 '4060 맞춤형 재취업 지원 사업'의 훈련 과정을 신설하고 훈련 시간을 늘리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도는 오는 22일까지 '2024년 4060 맞춤형 재취업 지원 사업'에 참여할 직업능력개발훈련 기관을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060 맞춤형 직업교육’개편…직업훈련 등 단계별 밀착 지원
경기도는 중장년 인력 수요가 증가한 현장 실무형 기술 분야를 직업훈련하고 안정적 재취업을 지원하는 ‘4060 맞춤형 재취업 지원 사업’의 훈련 과정을 신설하고 훈련 시간을 늘리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도는 오는 22일까지 ‘2024년 4060 맞춤형 재취업 지원 사업’에 참여할 직업능력개발훈련 기관을 모집한다.
도는 우선 훈련 기관이 훈련 과정을 단독 설계하고 제안하는 ‘기술융합형 훈련과정’ 외 기업이 훈련 과정을 함께 설계해 기업의 시설·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기업맞춤형 훈련과정’을 신설해 총 6개 과정을 운영한다.
또 기존에는 과정별 훈련 시간이 150시간 이내라 부족하다는 현장 의견을 받아들여 150시간 이상으로 확대 운영, 충분한 실습 시간을 확보하고 훈련 교육을 강화한다.
직업훈련 후에는 전문 직업상담사의 1대 1 맞춤형 취업전략 상담, 취업 박람회 동행 면접 지원, 재취업 후 조직 적응력 향상을 위한 소양교육 등을 지원해 단계별 취업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도는 이달 중 훈련 기관이 선정되면 다음달부터 도내 40세 이상 65세 미만의 구직자 대상 150여 명의 교육생을 모집·선발해 직업훈련을 진행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역경제 위기극복'…경기신용보증재단·경기도·시군, '원팀' 워크숍
- 경기도, ‘인공지능 기회와 도전’…기회혁신 포럼 '경바시' 개최
- 경기도, '경기청년사다리프로그램' 연수대학·참여인원 확대
- 경기도, 인공지능 선도 방향 모색…'AI+ 경기 밋업' 간담회 개최
- 경기도, ‘공정거래지킴이’25명 위촉…"불공정 사각지대 발굴"
- 국민의힘, '이재명 재판 생중계 불허'에 "국민 알권리 묵살 아쉬워"
- 이재명 '공직선거법 위반' 1심 선고 생중계 안 한다
- '尹탄핵 의원연대' 출범에 "위험천만한 시도"…국민의힘 '일침'
- 식어가던 케이팝에 불지른 '로제' [D:PICK]
- ‘결국 승인’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3연임 첫 관문 통과…공정 없는 공정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