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산 비경은 덤”…‘성주참외전국마라톤대회’ 성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주군체육회와 매일신문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2024 성주참외전국마라톤대회'가 성주별고을운동장에서 10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를 찾는 전국의 마라토너들이 매년 증가해 기쁘다. 참가자 모두 전국적 명산인 가야산을 바라보며 더불어 참외 향기 가득한 마라톤 코스를 달리면서 성주의 정취를 맘껏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주군체육회와 매일신문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2024 성주참외전국마라톤대회’가 성주별고을운동장에서 10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작년 대회보다 700명이 많은 6457명의 마라토너들이 참여했고, 자원봉사자(500여명) 및 봉사단체(28개) 등도 함께해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힘을 모았다.
이번 대회는 종목은 기존 개인전(5㎞, 10㎞, 하프, 30㎞)에 더해 단체전을 신설, 전국 마라톤 동호회 40여팀이 참가했다.
특히 올해는 초저출생과의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에서 목표로 하는 대체출산율 2.1을 상징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성주군의 저출생 극복 의지를 내보였다.
뿐만 아니라 셔틀버스 차량 대폭 확대 및 비상품화 농산물 자원화센터 주차장 활용 등으로 주차 관련 민원을 최소화하고, 지역 특산물인 참외 홍보를 위한 성주참외 판매 및 시식, 참외 관련 가공상품 등의 판매부스를 운영했다.
또 한돈, 어묵, 차 등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참가자들에게 성주의 푸근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부대행사로 진행한 성주군 캐릭터인 참별이와의 기념촬영은 대회 분위기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었으며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수상은 30㎞ 부분에서는 청년부 박현준(1시간 40분 27초)씨, 장년부 김희복(1시간 53분 18초)씨, 여자부 정순연(1시간 55분 41초)씨, 하프 부분에서는 청년부 감진규(1시간 12분 32초)씨, 장년부 서민보(1시간 15분 06초)씨, 여자부 정혜진(1시간 22분 15초)씨, 10㎞ 부분에서는 청년부 김지섭(31분 04초)씨, 장년부 신현보(36분 36초)씨, 여자부 최미경(38분 09초)씨가 1위를 기록했다.
올해 신설된 단체전에서는 런닝메이트팀(대구, 9시간 26분 40초)이 1위를 차지해, 단체전 상금 300만원을 수상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를 찾는 전국의 마라토너들이 매년 증가해 기쁘다. 참가자 모두 전국적 명산인 가야산을 바라보며 더불어 참외 향기 가득한 마라톤 코스를 달리면서 성주의 정취를 맘껏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성주=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원직 상실형 선고받은 이재명 “항소할 것…수긍하기 어려워”
- 이재명 선거법 위반 징역1년에 오세훈 “존재 자체가 대한민국 위협”
- “소명이 다하지 않았다”…‘남학생’ 입학 거부 나선 여대들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참담” “안 믿겨” 무죄 확신한 민주당 ‘탄식’…李 징역형에 ‘단일대오’
- 김기현 “이재명 1심 판결…민생·법치의 승리”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