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인공지능 기회와 도전’…기회혁신 포럼 '경바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바시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도 직원들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진행하는 정책 포럼으로 2022년 처음 열렸다.
첫해에는 반도체, 기후변화, 바이오, 미래차 등 미래 신성장 산업을 주제로 7회, 지난해에는 생성형 인공지능과 저출생 대책을 주제로 2회 열렸다.
또 13일 오전 10시 2회차 강연은 '인공지능(AI) 기술이 가지는 한계에 대한 이해와 준비'를 주제로 김대식 카이스트 교수가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바시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도 직원들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진행하는 정책 포럼으로 2022년 처음 열렸다. 첫해에는 반도체, 기후변화, 바이오, 미래차 등 미래 신성장 산업을 주제로 7회, 지난해에는 생성형 인공지능과 저출생 대책을 주제로 2회 열렸다.
올해는 인공지능을 주제로
도는 12일 오후 2시 1회차 강연은 ‘인공지능(AI) 기술이 세상에 가져올 변화’를 주제로 언바운드랩데브의 조용민 총괄 대표가 진행한다.
조용민 대표는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인간의 학습 능력과 같은 기능을 컴퓨터에서 실현하고자 하는 기술) 분야 전문가로, 인공지능이 가져올 긍정적 변화와 활용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또 13일 오전 10시 2회차 강연은 ‘인공지능(AI) 기술이 가지는 한계에 대한 이해와 준비’를 주제로 김대식 카이스트 교수가 진행한다. 김대식 교수는 뇌과학과 인공지능 분야 권위자로, 인공지능이 가진 ‘한계’와 인간의 역할에 대해 강연한다.
이번 경바시는 경기도청 직원 등 350명이 참석하며, 경기도청 공식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 '경기청년사다리프로그램' 연수대학·참여인원 확대
- 오준환 경기도의원, 도심항공교통 활성화 조례 제정 추진
- 경기도교육청, 김포 솔터고 새 학기 교육과정 안정적 운영 지원
- 안산시 "이민청, 경기도내 설치" 공동건의문, 대통령실 전달
- ‘세계 여성의 날’…김동연 "경기도청·공공기관 육아휴직 복직자 근무 경력 인정"
- 이재명 운명의 날 D-1…국민의힘 "납득 가능한 엄정한 형 선고돼야"
- 한동훈 "간첩죄 개정, 노력의 결과…국정원 대공수사 정상화도 해내겠다"
- 정부, 북한군 우크라전 참전 공식 확인…'단계적 대응' 본격화 되나
- 의심하고, 해체되고…콘텐츠 속 흔들리는 가족들 [D:방송 뷰]
- ‘파워 실종’ 노시환-김영웅 공백 치명타…쿠바 모이넬로 공략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