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에 봄이 가득! 기은세표 냉이 레서피 3
2. 깨끗이 세척한 냉이를 튀김 반죽에 골고루 묻혀줍니다.
3. 뜨겁게 달군 기름에 반죽 옷을 입힌 냉이를 넣고 2분가량 튀겨 주세요.
4. 노릇하게 잘 튀겨진 냉이 튀김에 레몬즙을 살짝 뿌려 마무리하면 극강의 바삭함을 자랑하는 ‘냉이 튀김’ 완성입니다.
2. 진미채 무침 양념을 만들어 주기 위해 작은 그릇에 고추장 두 스푼과 올리고당, 발사믹 식초, 그리고 깨와 참기름을 각각 한 스푼씩 넣고 섞어줍니다.
3. 보울에 1과 2를 넣은 뒤 잘 버무려주면 매콤달콤한 진미채 무침이 완성돼요.
4. 끓는 물에 냉이를 넣고 숨이 죽을 때까지 살짝 데치고 차가운 물에 헹궈낸 뒤 물기를 제거합니다.
5. 넓고 오목한 그릇에 냉이와 참치 액젓 한 스푼, 소금 한 꼬집, 참기름 두 스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6. 김밥용 김 위에 참기름과 소금, 깨로 밑간한 밥을 올려준 뒤 진미채 무침과 냉이, 달걀지단과 단무지, 우엉을 차례로 넣고 돌돌 말아주세요.
7. 잘 말린 김밥 위에 참기름을 바르고 깨를 솔솔 뿌려주면 자꾸만 손이 가는 ‘냉이 김밥’ 완성!
2. 넓은 프라이 팬에 올리브 오일과 먹기 좋게 손질한 마늘을 듬뿍 넣어준 뒤 앤초비 한 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3. 마늘이 노릇해지면 해감한 모시조개와 화이트 와인 세 스푼, 그리고 참치 액젓 한 스푼을 넣어줍니다.
4. 탱글하게 잘 익은 파스타 면을 3위에 넣어준 뒤 올리브 오일을 한 바퀴 가량 둘러주세요.
5. 취향에 맞게 후추를 솔솔 뿌려준 다음 파스타 면에 소스가 배게 섞어줍니다.
6. 마무리로 손질한 냉이를 넣고 다시 한번 잘 섞어주면 향긋한 풍미가 가득한 ‘냉이 파스타’가 완성됩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