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부터 강연, 클래스까지! 세계 여성의 날 기념 행사 총정리 #가볼만한곳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러 업계에서 관련 행사를 선보여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테마인 '포용을 고취하라(Inspire Inclusion)'에 맞춰 '포용'과 '영감'을 주제로 한 캠페인이 열리는 게 주목할 점. 전시부터 강연, 클래스까지! 흥미로운 행사를 하나씩 살펴볼게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다양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전시 행사가 연이어 열려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롯데백화점의 리조이스(REJOICE) 특별전시는 국내 여성작가들의 독창적인 세계를 감상함으로써 삶의 다양한 가치를 반추해볼 수 있도록 해요. 일단 다음 달 21일까지 에비뉴엘 잠실점에선 도예가 박영숙의 대표작품 100여점을 감상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될 예정. 한평생을 도예에 바친 장인이자, 우리나라 달 항아리를 세계에 알린 예술가의 정신이 깃든 대표작을 만나볼 수 있는 게 주목할 점입니다. 다음으로 본점 에비뉴엘에선 5월 2일까지 '여성 : 초월적인 용기, 아름다움'을 주제로 여성 작가 3인(윤예진, 서승은, 문선미)이 선보인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고. 동탄점과 광복점, 광주점에서도 여성 작가들의 의미 있는 메시지를 담은 전시가 열린다고 하네요.
자신의 내면을 차분하게 돌아보며 진정한 삶의 행복을 고민하는, 일명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을 아시나요? 볼보자동차에서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이와 관련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이목을 끌고 있어요. 친환경 뷰티 브랜드와 협업한 퍼스널 스파 체험, 스웨덴 국민화가 칼 라르손의 작품을 통해 스웨디시 라이프 스타일을 이해하는 아트클래스 등 컨셉부터 흥미롭네요. 이외에도 김미경 작가의 강연, 컬러테라피 퍼퓸 클래스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고. 딜러사별로 스웨디시 케이터링과 선물도 준비돼 있는데, 관련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여성들의 메시지를 접하고, 내 목소리도 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나와 다른 이들을 포용하고 영감도 얻을 기회가 될 거예요. 여성복 브랜드 보브에선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보이스 업〉 캠페인을 선보였는데요. 이번 캠페인에선 방송인 안현모와 체코 국립발레단의 최초 아시안 발레리나 강민희, 국경을 넘어 활동하는 밴드 리더 신해남 등 다채로운 직업군의 여성들을 만나볼 수 있어 주목받고 있어요. 참, 이들이 전하는 사회적 메시지를 들어보는 데 이어, 특별한 이벤트도 있어요. 동시대 여성들의 목소리를 전하는 엘르보이스와 함께하는 이벤트로, 해당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나를 응원하는 메시지와 #VOICEUP을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캠페인 문구가 새겨진 티셔츠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