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살 미만 ‘경기도 강아지’, 무료 사회화 교육 신청하세요 [멍멍냥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1년령 미만 어린 강아지를 키우는 보호자를 대상으로 '아기 강아지 사회화 교육'을 실시한다.
8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3월 9일 온라인교육을 시작으로 3월 10일부터 매주 일요일 교육을 진행한다.
'아기 강아지 사회화 교육'은 경기도의 반려동물 문화교육 중 하나로, 경기도는 매월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3월 9일 온라인교육을 시작으로 3월 10일부터 매주 일요일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1기와 2기로 나뉘며, 1기 교육은 3월 10일과 17일, 2기 교육은 3월 24일과 31일이다. 1기 교육은 신청이 마감됐으며, 2기 교육은 3월 11일부터 20일까지 희망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한 전반적인 이론 학습 ▲강아지를 동반한 산책 매너 교육, 신체 핸들링 학습 등 현장실습으로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지난해 9월 화성번식장에서 구조된 1년령 미만 강아지를 입양한 보호자 ▲사회화가 필요한 강아지를 기르는 경기도민이다.
‘아기 강아지 사회화 교육’은 경기도의 반려동물 문화교육 중 하나로, 경기도는 매월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노령견 케어 등 건강 교육 외에도 산책·미용·펫 피트니스 등 반려견과 함께하는 교육, 초등생 자녀를 둔 예비 반려견 보호자 교육, 반려견 수제 간식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진행해 왔다. 올해는 새로 개관하는 반려마루문화센터에서 반려견을 동반하는 펫 스포츠교육과 고양이 교육 등 더 넓은 범위의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을 비롯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동물보기보호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연경 반려동물과장은 “1세 미만의 강아지들은 사람과 함께 지내는 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라며 “경기도는 지속적인 반려동물 문화교육을 통해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른 개와 잘 못 친해지는 반려견… 놀이터 자주 데려가야 할까? [멍멍냥냥]
- 외국인이 뽑은 “가장 맛있는 한국 음식” TOP 3… 무엇인지 보니, 납득이 간다
- 아토피 표적 치료제 교차 투여… 기대감 높았지만 보험 급여 안 돼
- 덜덜 떠는 우리 강아지, 추워서일까요?[멍멍냥냥]
- '건강에 진심' 박진영, 아침에 일어나 '이것' 먹고 운동 시작… 어떤 효과 있나?
- 트럼프는 하루 동안 뭘 먹을까? 따라한 사람 ‘후기’ 들어 보니…
- 살빼려면 ‘아침식사’가 중요하다… 남성은 ‘탄수화물’ 먹고, 여성은?
- 브브걸 출신 유정, 발리 비키니 사진 공개… 살 안 찌기 위한 '2가지' 습관은?
- 과거 100억 자산 유명 배우, 기초수급자 된 근황 공개… 누구일까?
- 퇴근 후 소소한 행복인데… 영화 보며 한 잔 ‘홀짝’, 정말 안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