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협회, 업계 종사자 위한 안내서 2종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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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가 게임산업 현직 및 미래 종사자를 위한 'K-GAMES 게임 안내서' 2종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제기됐던 게임업계 저작권 보호 및 직원 비위 행위 방지를 위해 기획됐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안내서가 국내 게임업계 근무 관련 지침서로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회원사와 주무부처, 연관 기관 등과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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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가 게임산업 현직 및 미래 종사자를 위한 ‘K-GAMES 게임 안내서’ 2종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제기됐던 게임업계 저작권 보호 및 직원 비위 행위 방지를 위해 기획됐다. 각각 관련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돼 실무 현장에서 즉각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협회 측은 전했다.
‘게임 저작권 보호 길라잡이’는 게임 저작물의 개념을 골자로 ▲보호 대상 ▲이용 허락 ▲캐릭터/프로그래밍/음악 디자인 시 주의 사항 ▲침해 판단 ▲대응 방법 등 내용을 담았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 여부 ▲게임 개발자가 알아야 하는 영업비밀 등에 관해서도 설명했다.
‘게임사 직원 근무지침’에는 직원 개인이 본인의 권한을 이용해 비위를 저지르지 않고 게임 종사자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도록 각 사 징계 조치 사항과 처벌 사례를 정리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안내서가 국내 게임업계 근무 관련 지침서로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회원사와 주무부처, 연관 기관 등과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강신철 한국게임산업 협회장은 “현직과 미래 게임업계 종사자들이 업무 현장에서 꼭 알아둬야 할 지침을 담은 안내서를 발간했다”며 “게임인들이 책임감과 자부심을 품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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