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리스트, 가장 뛰어난 퍼포먼스 SM10 웨지 출시
타이틀리스트가 보키 웨지 역사상 가장 뛰어난 퍼포먼스의 보키 디자인 SM10 웨지를 전세계 동시 출시한다.
투어 선수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2년 마다 한 단계 진화된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고 있는 타이틀리스트는 이번 보키 디자인 SM10을 통해 일관된 거리와 탄도, 정교한 샷 구사, 최대의 스핀을 통한 그린 주변에서의 스핀 컨트롤 등 모든 부문에서 향상된 퍼포먼스로 열정적인 골퍼들에게 숏게임에서의 자신감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보키 디자인 SM10 웨지 개발을 이끈 웨지의 명장 밥 보키’는 “골퍼들을 만날 때 마다 나는 웨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이다고 강조한다”며 “웨지 피팅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웨지를 찾고, 다양한 상황에서 웨지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터득한다면 그린 주변에서 한결 자신감을 높일 수 있고, 이는 곧 낮은 스코어로 가는 지름길”이라며 웨지 클럽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 SM10의 가장 큰 특징은 다음과 같이 크게 3가지다. 먼저, 낮은 로프트에서 높은 로프트까지 로프트별로 ①최적의 임팩트 지점을 찾아 각기 다른 무게 중심 설계를 통해 일관되고 정확한 거리와 탄도 컨트롤을 제공한다. 또한 PGA투어 사용률 1위 웨지인 만큼 투어에서 축적된 다양한 피드백들을 바탕으로 ②투어에서 입증된 6가지 그라인드(F, S, M, K, T, D)를 도입해 그린 주변에서 다양하고 정교한 샷 구사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또한, 보키 웨지 만의 ③특허 받은 스핀 밀드 프로세스로 최대의 스핀을 제공, 이 3가지 특징들의 조합으로 역대 보키 디자인 웨지 가운데 가장 진화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한 단계 진화한 보키 디자인 SM10 웨지의 3가지 핵심 기술력
1) 로프트별 각기 다른 진화된 무게 중심 설계로 ‘정교하고 일관된 거리 및 탄도 컨트롤’
새로운 보키 디자인 SM10 웨지는 웨지 로프트별 최적화된 무게 중심 설계를 통해 거리와 탄도 컨트롤 면에서 정확성을 더욱 높였다.
46도에서 52도 사이 낮은 로프트의 경우 아이언에서 웨지로 세트구성이 자연스럽게 이어져 클럽별 거리 차이가 일관될 수 있도록 무게 중심을 더 낮게 배치시켰다.
또한 해당 낮은 로프트(46~52°)에서 무게 중심의 위치를 힐 쪽에서 페이스 중앙으로 이동시켜 페이스 앵글이 닫히는 것을 줄이고 더욱 일관된 볼 비행과 더욱 견고한 타구감을 제공하도록 설계했다.
54~62°까지 높은 로프트에서는 무게 중심을 조금 더 높이고 전방(페이스 앞쪽)으로 배치시킴으로써, 볼이 과도하게 뜨지 않도록 하면서 견고한 어드레스와 정교하고 일관된 임팩트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렇듯 신제품 SM10 웨지는 로프트별로 최적화된 무게 중심 설계를 통해 더 일관되고 컨트롤된 볼 비행, 더 나은 타구감을 선사하고 웨지 클럽별 거리 편차를 줄이는데 집중했다.
2) 투어에서 입증된 6가지 그라인드 도입에 따른 ‘다양하고 정교한 샷 구사’
보키 디자인 SM10 웨지는 PGA 투어를 비롯해 전세계 투어 선수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웨지인 만큼 투어 선수들의 테스트와 피드백을 제품에 적극 반영해 가장 완벽한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투어에서 입증된 6가지 그라인드(F, S, M, K, T, D)를 비롯해 골퍼들의 스윙 타입과 플레이 스타일, 코스 컨디션 등에 맞는 가장 완벽한 로프트, 그라인드, 바운스의 조합으로 총 25가지 옵션으로 구성, 골퍼들은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웨지 조합을 SM10 안에서 구성해볼 수 있다.
특히, PGA투어에서 선호가 가장 높은 그라인드 중 하나인 T 그라인드가 이번에 낮은 바운스의 로브 웨지 옵션(58.04T / 60.04T)으로 새롭게 추가되었고, 샌드 웨지에서 낮은 바운스를 선호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54.08M 그라인드 옵션이 SM10 라인업에 함께 추가되어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3) 특허 받은 스핀 밀드 프로세스로 ‘최대 스핀’
보키 디자인 웨지는 특허 받은 보키 웨지만의 ‘스핀 밀드 그루브 커팅 프로세스’를 통해 웨지 클럽 간에 더욱 향상되고 일관된 스핀으로 더 낮은 스코어를 기록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번 보키 디자인 SM 10 웨지는 로프트와 마감에 따라 각각의 웨지 특성에 맞게 커팅된 TX9 그루브를 채택, 낮은 로프트(46°~54°)에서는 그루브를 좁고 깊게, 높은 로프트(56°~62°)에서는 그루브를 얉고 넓게 적용해 각 로프트별로 최적화된 스핀을 제공하도록 디자인되었다.
그루브 사이에는 평행하게 ‘마이크로 텍스처 그루브’가 위치해 모든 샷에서 스핀을 극대화시켜주고, 임팩트가 가해지는 페이스 부분에는 고주파 특수 열처리를 통해 타구감에는 변화없이 내구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더욱 개선되었다. 또한 100% 전수 검사를 통해 품질과 퍼포먼스의 일관성을 더욱 높였다.
3가지 핵심 기술력이 적용된 보키 디자인 SM10 웨지는 외관면에서도 변화가 있다. 골퍼들의 숏게임 자신감을 높여줄 수 있도록 디자인의 일관성을 유지하되, 로프트별 최적의 퍼포먼스를 위해 헤드 디자인에 차이를 두었다. 먼저, 46~52° 사이의 웨지는 컴팩트하고 정렬된 어드레스를 위해 리딩 엣지가 좀 더 직선으로 디자인되었고, 56~62° 사이의 웨지는 리딩 엣지를 좀 더 둥글게하여 다양한 샷 구사가 가능하도록 디자인하였다.
마감에도 변화가 있다. 니켈(Nikel) 마감이 새롭게 추가되어 기존의 투어 크롬(Tour Chrome), 제트 블랙(Jet Black)과 함께 총 3종으로 선보인다.
또한 이번 SM10 웨지는 로우(Raw) 웨지 옵션도 만나볼 수 있다. 간혹 투어 선수들의 백에서 볼 수 있었던 로우 웨지는 의도적으로 마감처리를 하지 않은 웨지로, 퍼포먼스는 기존 SM10 웨지와 동일하며, 자연스러운 녹이 생기는 것이 특징이다. 열정적인 골퍼들의 요구를 반영해 이번 SM10에서는 로우 웨지 옵션을 추가했고, 커스텀 주문으로만 구매가 가능하다.
보키 웨지 역사상 가장 뛰어난 퍼포먼스의 보키 디자인 SM10 웨지는 3월 8일부터 전국 타이틀리스트 클럽 공식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별 우승에 대한 타는 목마름, 이예원의 조언은?
- 주민규 또 희망고문? 황선홍 감독 선택에 쏠리는 관심
- ‘1위 같은 2위’ 우리카드, 대한항공 잡고 매직넘버 발동
- KIA, 선수단 심리 상담 자문위 운영 “선수에 미치는 영향 커”
- ‘누가 더 정확할까’ 한 조 묶인 박지영·이예원·타바타나킷
- 민주당 장외집회에…한동훈 "특정인 유죄 막으려 총동원령"
- "증거인멸·혐의부인 명태균에 구속영장 청구될 듯…추가 폭로 가능성은 부담" [법조계에 물어보
- 법무장관 "아내가 내 휴대전화 보면 죄 짓는 건가…바쁘면 간단한 답 시킬 수도"
- "유쾌·상쾌·통쾌"…'열혈사제2' 김남길→이하늬, 더 시원해진 '사이다 응징' [D:현장]
- ‘시즌 농사 망칠라’ 프로배구, 1R부터 외인 교체 조기 승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