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KIST, 바이오 특화단지 조성·기술교류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6일 도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한국과학기술연구원(원장 윤석진, 이하 KIST)과 '강원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조성 및 기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정부가 중점 추진 중인 '바이오 국가첨단 전략산업 특화단지'의 강원도 유치와 우수인력 교류 및 공동 연구, 기업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6일 도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한국과학기술연구원(원장 윤석진, 이하 KIST)과 ‘강원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조성 및 기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정부가 중점 추진 중인 ‘바이오 국가첨단 전략산업 특화단지’의 강원도 유치와 우수인력 교류 및 공동 연구, 기업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도는 협약을 통해 우수한 수도권 연구인력과의 협업 네트워크를 확보하게 됐다.
윤 원장은 “양 기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강원도가 국내 첨단바이오 산업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도가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유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반드시 유치에 성공해 KIST와 많은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노소영, 대법원까지 간다…상고심서 재산분할 다툴 듯
- “崔 동거인에 1000억 증여”…노소영 법률대리인, 허위사실공표 검찰 송치
- 비상걸린 尹지지율…박근혜 탄핵 직전인 ‘17%’ 찍어 [갤럽]
- 올해, 지난해보다 평균 온도 더 높다…유엔 “온실가스 감축해야”
- 법사위, ‘검찰 특활비 0원’ 예산안 의결…與 “보복 삭감”
- 美연준 금리 인하, 사퇴 거부한 파월…한국 증시도 ‘숨고르기’
- 부동산 경기 침체에 경제성장 발목잡힌 中, 2000조원 투입
- 막 올린 ‘2024 코세페’…경기 반등 불씨 살린다 [가봤더니]
- 대체로 맑은 날씨에 추위 풀린다…낮 최고 16~21도
- “매트리스 찌꺼기도 옷이 된다”…슬로우베드의 진짜 친환경 [가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