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신입생 학부모 대상 맞춤형 연수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학교급 전환기 자녀를 둔 학부모 지원을 위해 '입학 전·후 신입생 학부모교육'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신입생 학부모교육은 학교급 전환기 자녀(예비 초1, 중1, 고1)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역별 맞춤형 프로그램 및 학교 입학식, 학부모총회, 교육공동체 만남의 날 등 학교별 계획에 따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모, 학부모가 되다' 안내서 등 배포
경기도교육청이 학교급 전환기 자녀를 둔 학부모 지원을 위해 ‘입학 전·후 신입생 학부모교육’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자녀 성장단계에 따른 학부모 역할 이해와 자녀교육 역량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신입생 학부모교육은 학교급 전환기 자녀(예비 초1, 중1, 고1)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역별 맞춤형 프로그램 및 학교 입학식, 학부모총회, 교육공동체 만남의 날 등 학교별 계획에 따라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교육제도 및 경기교육 정책 방향 안내 △학부모 교육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이에 따라 학부모에게 올바른 자녀교육 정보 제공, 학교와 학부모가 건강하게 소통하는 방법, 가정 내 인성교육 중요성 인식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2월말 2024년 초·중·고등학교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부모, 학부모가 되다’ 안내서를 개발해 배포한 바 있다. 또한 관련 동영상을 경기도교육청 유튜브에 탑재해 학부모교육 지원에도 적극 힘쓰고 있다.
교육에 직접 참여하기 어려운 학부모는 경기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학부모교육 참여 및 자녀교육 관련 정보를 검색하면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교육청, 학부모 인성교육 자료 9종 개발
- 경기도교육청, 성고충심의위원회 가이드 영상 제작
- 경기도교육청, 2024년 교육급여·교육비 지원 집중신청 기간 운영
- 경기도교육청, 교원보호공제 보장 범위 확대...정당한 교육활동 보장
- 경기도교육청, 전국 최초 '미디어 교육센터' 기관 신설
- '특검 압박' '회담 촉구' 애타는 민주당…이재명 선고 전 다급해진 이유
- '尹탄핵 의원연대' 출범에 "위험천만한 시도"…국민의힘 '일침'
- 첫 단추부터 잘못 꿴 '노동개혁'…임기 후반부 추진 가능성 의문부호 [尹정부 개혁 점검]
- 김병만 측 "전처 폭행 사실 아냐…파양 조건으로 30억 요구 받아"
- 14년째 이어지는 몸값 폭등, 구단 지출 TOP3은? [머니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