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마학당연구원, 콘퍼런스 열고 10여년 노하우 전수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쉐마학당연구원(원장 설동주 목사)은 오는 18일과 19일, 21일 등 사흘에 걸쳐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으로 '글로벌 쉐마학당 콘퍼런스'(포스터)를 개최한다.
또 과천약수교회(설동주 목사)가 10여년간 쌓아온 유대인 하브루타 교육방법으로 성경을 자녀에게 가르치는 토요 쉐마학당과 주일 쉐마교육 등에 이르기까지 구체적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쉐마학당연구원(원장 설동주 목사)은 오는 18일과 19일, 21일 등 사흘에 걸쳐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으로 ‘글로벌 쉐마학당 콘퍼런스’(포스터)를 개최한다.
쉐마교육은 히브리어 ‘들으라’란 뜻의 단어인 ‘쉐마’와 교육을 합친 단어다. 신명기 6장 4∼9절의 말씀을 근거해 부모가 자녀들에게 신앙을 전수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을 닮아가도록 가르치며 하나님이 원하시는 가정으로 회복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전세계 8개국 목회자 등 총 5000여명이 수료한 강의에는 설동주 쉐마학당연구원장과 한성렬 고려대 심리학 명예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강의는 성경적 자녀교육 원리를 비롯해 다음세대와 교회학교를 일으키는 실질적 교육 과정을 전수할 예정이다. 또 과천약수교회(설동주 목사)가 10여년간 쌓아온 유대인 하브루타 교육방법으로 성경을 자녀에게 가르치는 토요 쉐마학당과 주일 쉐마교육 등에 이르기까지 구체적 노하우를 공유한다.
설 원장은 “교육 환경은 나날이 첨단을 구가하고 교육 매체가 다양화됐지만 중요한 것은 본질이자 성경이 말하는 자녀교육법”이라며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자녀교육 목표와 구체적인 방안이 더욱 절실하다”고 말했다.
김동규 기자 kkyu@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갈수록 진화하는 이단 포교…캠퍼스는 ‘이단경계주의보’ - 더미션
- [갓플렉스 시즌5] 기도제목·온라인 관심 일치 7%뿐… 기도와 다른 일상 사는 1030 - 더미션
- 불 꺼진 성중립 화장실… 유명무실한데도 대학가 확산 조짐 - 더미션
- [목양실에서] 당신도 외로움을 느끼신 적이 있으십니까 - 더미션
- 목회 도울 ‘교회의 기둥’ 지속가능한 평신도 세우자 - 더미션
- [단독] 이단 사병 군종병 활동 ‘충격’… 軍 침투 위험수위 - 더미션
- Q: 천국은 정말로 존재하나요? [더미션 카운슬러_28] - 더미션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
- “태아 살리는 일은 모두의 몫, 생명 존중 문화부터”
- ‘2024 설 가정예배’ 키워드는 ‘믿음의 가정과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