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 랜드마크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 공개

정진 2024. 3. 6. 13: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담의 독보적인 입지에 들어서는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가 드디어 공개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의 가치를 알아본 많은 0.01%의 많은 자산가들이 갤러리를 방문하고 있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주거 단지라는 점에 대해서 호평을 해주었다"면서, "특히 최상위 하이엔드에 걸맞은 마감재와 인테리어도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어 관람 예약이 어려운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담의 독보적인 입지에 들어서는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가 드디어 공개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단지는 자연과 도시의 공존을 도모하는 미래형 건축물인 수직숲으로 조성돼 국내 하이엔드 주거 트렌드를 선도할 전망이다.

[루시아홀딩스,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 조감도]

자연을 추구하는 수직숲은 이미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기도 하다. 대표적인 건축물이 이탈리아 밀라노에 건설된 ‘보스코 베르티칼레’이며, 스위스 로잔(La Tour des Cedres), 호주 브리즈번(Urban Forest), 네덜란드(Hawthorn Tower) 등 수많은 해외 지역에서 건설됐다. 특히, 이들은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럭셔리 건축물로서 많은 자산가들의 주거지로 선택받고 있다.

하이엔드 부동산 전문 디벨로퍼 루시아홀딩스는 이러한 수직숲을 국내 최초로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에 적용했으며, 1세대를 뛰어 넘는 2세대 수직숲을 설계해 보다 많은 자연이 실내로 유입될 수 있도록 계획했다.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는 내부 곳곳에도 자연이 스며들어 있다. 집의 안과 밖을 이어주는 개별 테라스와 프라이빗 정원에서는 계절마다 변화하는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실내 공간은 인공적인 공간이 아닌 자연적인 인테리어로 디자인돼 편안하고 싱그러운 자연의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최상층 루프탑 공간에는 한강의 수평선과 맞닿아 끝없이 연장된 듯한 경관을 연출하는 인피니티풀과 자연이 공존하는 프라이빗 라운지가 배치돼 입주민들은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라이프 스타일을 누릴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사생활 보호 및 조망권 향상을 위한 단지 설계도 눈에 띈다. 단지 1층부터 3층을 근린생활시설로 배치하고, 층고를 높여 주거시설인 4층이 일반 아파트의 약 6층 높이가 되도록 설계해 저층부의 프라이버시를 확보하는 동시에 개방감을 높였다.

내부 평면은 개방감을 높인 LDK 구조를 도입하고,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도록 해 개개인을 위한 맞춤 공간으로서의 다양성을 확보했다. 주방가구는 다다(Dada), 발쿠치네(Valcucine) 등 이탈리아 하이엔드 제품을 무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아르마니로카(Armani & Roca), 토토(Toto), 악소르(Axor) 등 전세계 욕실 제품 시장을 선도하는 명품 브랜드 제품들이 욕실에 시공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의 가치를 알아본 많은 0.01%의 많은 자산가들이 갤러리를 방문하고 있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주거 단지라는 점에 대해서 호평을 해주었다”면서, “특히 최상위 하이엔드에 걸맞은 마감재와 인테리어도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어 관람 예약이 어려운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그랜드 오픈 이후 자산가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도산대로)에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0층, 공동주택 25세대(계약면적 257~452㎡)와 오피스텔 20실(계약면적 179~223㎡) 총 45세대로 구성된다.

한편, 루시아홀딩스는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의 주거 공간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루시아 갤러리 내에 유니트를 조성했다. 루시아 갤러리는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포스코 사거리 인근)에 마련돼 있으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