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간단해진 규현의 두 번째 다이어트 식단, '양참덮밥' 만드는 법

라효진 2024. 3. 6. 11: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선보인 다이어트 잡채밥 레시피를 통해 다이어트 식단 신흥강자(?)에 등극한 규현! 이미 다이어터들 사이에선 알음알음 전파된 식단이었지만, 규현이 내놓았을 때 좀 더 믿음이 갔던 이유가 있습니다. 방송에서 보여주기 위해 일회성으로 만든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자주 해 먹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본 식단이었다는 걸 알 수 있었기 때문이죠.

이 기세를 몰아 그가 또 한 번 〈나 혼자 산다〉에서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습니다. 다이어트 잡채밥 만큼 간단한 '양참덮밥', 양배추 참치 덮밥입니다. 특히 이 요리는 취향껏 식재료를 바꿔도 어느 정도 맛을 보장하는데요. 유명한 레시피지만 몰랐던 분들을 위해 한 번 더 정리해 드릴게요.

우선 양배추 150g 정도와 참치 작은 것 1캔을 준비합니다. 참치는 미리 개봉해서 기름을 빼는데, 통조림의 유해 성분을 날리기 위해 뚜껑을 딴 채로 그대로 두는 게 좋겠어요. 양배추는 먹기 좋게 채를 썬 뒤 기름 조금과 함께 볶아 줍니다. 양배추 숨이 조금 죽었을 쯤 저당굴소스와 참치액을 어른 숟갈로 각각 한 스푼씩 넣어 같이 볶아 줘요. 여기에 참치까지 넣어 볶은 다음, 팬 가운데 둥근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계란을 넣는 곳이에요. 계란을 원하는 만큼 익힌 후 준비한 밥 위에 볶은 재료들을 얹으면 끝입니다. 여기에 참기름이나 깨를 곁들이기도 하고요. 정말 간단하죠?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확실한 양배추와 저당 소스의 적절한 활용으로 맛있고 가벼운 식사를 즐길 수 있겠네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