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과 부활 새기는 사순절의 여정, 찬양으로 더 깊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부활의 의미를 되새기며 사순절을 보내는 성도들에게 묵상의 도구는 다채롭게 활용된다.
5일 국내외 현대기독교음악(CCM) 음반을 배급해 온 인피니스가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을 기억하라'를 주제로 사순절 기간 함께하기 좋은 찬양 앨범을 추천했다.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부활의 과정을 목도한 성도들이 자신을 회복해 나가는 사순절과 부활절에 묵상하기에 적합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부활의 의미를 되새기며 사순절을 보내는 성도들에게 묵상의 도구는 다채롭게 활용된다. 5일 국내외 현대기독교음악(CCM) 음반을 배급해 온 인피니스가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을 기억하라’를 주제로 사순절 기간 함께하기 좋은 찬양 앨범을 추천했다.
첫 번째는 피아니스트 그레이스 정의 ‘피아노 온 더 힐(Piano on the Hill)’이다. ‘갈보리산 위에’ ‘주 달려 죽은 십자가’ 등 예수님의 고난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찬송가들을 화려한 편곡이나 악기 구성을 제하고 어쿠스틱 피아노 하나로 영감 있게 연주한 앨범이다.
세계적 워십 리더들이 모여 ‘부활을 향한 경건한 여정(A worshipful journey to the resurrection)’을 노래한 앨범 ‘히즈 패션(His passion)’도 있다. 미국 텍사스 커뮤니티 크리스천 펠로우십의 예배 목사 폴 발로쉬가 ‘모든 능력과 모든 권세’를, 캐스린 스콧이 ‘주 달려 죽은 십자가’를 불렀다. 그 외에도 토미 워커, 레니 르블랑 등 워십 리더들이 12곡의 워십 명곡으로 앨범을 채웠다.
나비워십의 두 번째 싱글 ‘이곳에서’는 출애굽기 3장 메시지를 바탕으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한 이후 모세의 정체성이 회복되는 과정을 모티브로 만든 찬양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부활의 과정을 목도한 성도들이 자신을 회복해 나가는 사순절과 부활절에 묵상하기에 적합하다. 찬양사역자 우미쉘 목사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사명의 자리에서 지친 성도, 사명의 자리가 어디인지 방황하는 영혼의 회복을 명하시는 주님의 마음을 담았다.
한국교회 성도들에겐 생소한 아이리시 워십 앨범도 귀에 꽂힌다. 창조적이고 실험적인 사운드를 들려주는 재기발랄한 아이리시 모던워십밴드 렌드 컬렉티브가 들려주는 ‘복된 소식(Good news)’이 있다. 앨범 소책자 사진 속 트랙터 짐칸에 탄 멤버들이 메가폰을 들고 무언가를 열심히 외치는 이미지가 사순절과 부활절을 보내는 우리에게 도전을 던지는 것 같다.
최기영 기자 ky710@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갓플렉스 시즌5] 기도제목·온라인 관심 일치 7%뿐… 기도와 다른 일상 사는 1030 - 더미션
- 불 꺼진 성중립 화장실… 유명무실한데도 대학가 확산 조짐 - 더미션
- [목양실에서] 당신도 외로움을 느끼신 적이 있으십니까 - 더미션
- 목회 도울 ‘교회의 기둥’ 지속가능한 평신도 세우자 - 더미션
- [단독] 이단 사병 군종병 활동 ‘충격’… 軍 침투 위험수위 - 더미션
- 대학 진학뒤 신앙 포기 31%… 교회 “가나안 청년 구하라” 특명 - 더미션
- Q: 천국은 정말로 존재하나요? [더미션 카운슬러_28] - 더미션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
- “태아 살리는 일은 모두의 몫, 생명 존중 문화부터”
- ‘2024 설 가정예배’ 키워드는 ‘믿음의 가정과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