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중독 산림치유로 예방' 산림청-강원랜드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박 중독을 산림치유로 예방한다.
산림청과 강원랜드는 5일 강원랜드 산림힐링재단에서 도박‧알콜·게임 등 행위중독 예방을 위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산림청은 강원랜드 산림힐링재단이 운영하는 '하이힐링원'에서행위중독 예방을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 접목, 취약계층 대상 숲 캠프 등 국민건강과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공동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박 중독을 산림치유로 예방한다.
산림청과 강원랜드는 5일 강원랜드 산림힐링재단에서 도박‧알콜·게임 등 행위중독 예방을 위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산림청은 강원랜드 산림힐링재단이 운영하는 ‘하이힐링원’에서행위중독 예방을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 접목, 취약계층 대상 숲 캠프 등 국민건강과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공동 추진한다.
또 ‘산림자원 가치증진 협의체’를 구성해 강원 정선과 영월에 소재한 ‘단체의 숲’, ‘하늘숲길’, ‘운탄고도’와 주변 국유림에 탄소흡수원 증진을 위한 경관을 조성하고, 산불조심 캠페인, 산림재해 공동대응, 산림인증 용지 활용 등을 위해 협력한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강원랜드가 탄소중립 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해 건전하고 건강한 국민 여가문화 형성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부대전청사=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시정연설 불참…여야 “돌 맞을 각오로 나와야”
- 與 “이재명 방탄 위한 적반하장식 폭주, 유죄 심증만 키워”
- 수수료도 꼼꼼히 따져야…‘퇴직연금 갈아타기’ 유의사항
- “이재명 1심도 하자”…박근혜·MB도 받은 ‘재판 생중계’ 기준은 [쿡룰]
- 겨울옷도 ‘가성비’ 찾는다…스파 브랜드만 살아남은 이유
- ‘K-방산’ 3분기도 날았다...연간 영업익 2조 돌파 기대감
- 北, UN‧美 향해 경고… “北 변화를 기대하는 멍청한 짓 하지 말라”
- ‘3년 총액 26억’ 이범호, KIA와 최고 대우 재계약…“임기 내 또 우승하겠다”
- 불경기엔 금이 최고...거래대금 2조원 육박
- “제3차 세계대전”...미 대선 앞두고 긴장 고조 중동·우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