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뺀다" 계룡시 비만예방 챌린지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계룡시가 이달부터 오는 5월까지 주민 비만예방을 위한 '나 혼자 뺀다' 챌린지를 운영한다.
나혼자 뺀다 챌린지는 체성분 측정을 통해 비만원인 진단 및 맞춤형 운동을 처방받아 스스로 비만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시는 기간 내 운동인증, 충남도가 운영 중인 스마트폰 앱 '걷쥬'를 활용한 건강걷기 등 비만예방활동 독려를 위한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 계룡시가 이달부터 오는 5월까지 주민 비만예방을 위한 ‘나 혼자 뺀다’ 챌린지를 운영한다.
대상자는 체지방율 25% 이상 남성 및 30% 이상 여성, 체질량지수(BMI) 25 이상인 남녀 시민이다.
신청은 오는 8일까지 시보건소에서 할 수 있다.
나혼자 뺀다 챌린지는 체성분 측정을 통해 비만원인 진단 및 맞춤형 운동을 처방받아 스스로 비만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운영되며, 주1회 이상 운동 및 영양처방 등을 제공받게 된다.
아울러 시는 기간 내 운동인증, 충남도가 운영 중인 스마트폰 앱 ‘걷쥬’를 활용한 건강걷기 등 비만예방활동 독려를 위한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계룡=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 번째 김건희 특검법 野 주도 법사위 통과…14일 본회의 표결
- “崔 동거인에 1000억 증여”…노소영 법률대리인, 허위사실공표 검찰 송치
- 비상걸린 尹지지율…박근혜 탄핵 직전인 ‘17%’ 찍어 [갤럽]
- 최태원‧노소영, 대법원까지 간다…상고심서 재산분할 다툴 듯
- 법사위, ‘검찰 특활비 0원’ 예산안 의결…與 “보복 삭감”
- 美연준 금리 인하, 사퇴 거부한 파월…한국 증시도 ‘숨고르기’
- ‘트럼프 당선’에 한은 금리 인하 제동…대출금리 어쩌나
- “법적 정원이라도 지켜달라”…매년 ‘과밀학급’ 특수교사의 현실
- “매트리스 찌꺼기도 옷이 된다”…슬로우베드의 진짜 친환경 [가봤더니]
- “4명이 뷔페 가면 80만원”…연말 앞두고 특급호텔 가격 줄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