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공격수로 돌아온 손흥민, 쐐기골 넣고 최고 평점부터 MOM까지 싹쓸이

조효종 기자 2024. 3. 3. 02: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두 달 만에 골맛을 본 경기에서 팀 내 최고 평가를 받았다.

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7라운드를 치른 토트넘이 크리스탈팰리스에 3-1 승리를 거뒀다.

'런던 이브닝 스탠다드'는 "깔끔한 돌파와 준수한 마무리였다"며 손흥민에게 팀 내 최고 평점 8을 부여했다.

또 다른 영국 매체 '풋볼 런던' 역시 베르너를 향한 패스, 골대 강타, 득점 장면을 언급하며 손흥민에게 8점을 줬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손흥민이 두 달 만에 골맛을 본 경기에서 팀 내 최고 평가를 받았다.


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7라운드를 치른 토트넘이 크리스탈팰리스에 3-1 승리를 거뒀다.


손흥민은 히샤를리송의 부상으로 이날 오랜만에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토트넘이 팰리스 밀집 수비에 고전하는 상황에서 몇 차례 좋은 기회를 만들어냈다. 전반 18분 티모 베르너의 슈팅이 골키퍼에 막혀 득점으로 이어지진 않았으나 절묘한 키 패스를 선보였다. 후반 9분에는 데얀 쿨루세프스키의 패스를 논스톱 슈팅으로 이어 골대를 맞추기도 했다.


후반 43분 결국 골망을 흔드는데 성공했다. 브레넌 존슨의 패스를 이어받아 팰리스 수비 뒷공간을 공략했고 페널티박스에 진입해 정확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경기 막판 점수 차를 두 골로 벌리는 쐐기골이었다.


후반 추가시간 데인 스칼렛과 교체된 손흥민은 거의 풀타임을 소화하면서 슈팅 4회, 동료의 슛으로 이어진 키 패스 3회 등을 기록했다.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이 기록을 토대로 산출한 평점은 8.1로 팀 내 최고점이었다.


현지 매체들도 손흥민의 활약을 높이 평가했다. '런던 이브닝 스탠다드'는 "깔끔한 돌파와 준수한 마무리였다"며 손흥민에게 팀 내 최고 평점 8을 부여했다. 교체 투입돼 2도움을 기록한 존슨, 센터백 듀오 미키 판더펜,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손흥민과 같은 점수를 받았다.


손흥민(왼쪽), 브레넌 존슨(이상 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또 다른 영국 매체 '풋볼 런던' 역시 베르너를 향한 패스, 골대 강타, 득점 장면을 언급하며 손흥민에게 8점을 줬다. 존슨, 이브 비수마, 로메로와 같은 점수였다.


팬들의 선택도 같았다. PL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최우수 선수 투표 결과 손흥민이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압도적인 득표율 58.1%로, 존슨(15.1%), 베르너(9.0%) 등을 제쳤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