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템, 키움인베스트먼트 등 5곳 VC서 175억 투자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뷰티‧헬스케어 전문회사 이지템이 최근 대형 벤처캐피털(VC)로부터 투자 유치를 완료하고 ODM(제조업자 개발생산) 제반시설 확충 및 ODM 서비스 강화 등으로 사업 확장에 나선다.
이지템 관계자는 "최근 뷰티디바이스 생산을 대량 늘리는 동시에 첨단 기술력을 통한 제품 다양화에 성공하면서 투자 유치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유치 자금의 유용한 사용을 통해 뷰티‧헬스케어 국내 업계 내 ODM 전문회사로서의 선도적 위치를 확대·유지하고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여 차후 기업 상장까지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자 유치로 이지템의 기업 가치와 성장성 대외적 인정
뷰티‧헬스케어 전문회사 이지템이 최근 대형 벤처캐피털(VC)로부터 투자 유치를 완료하고 ODM(제조업자 개발생산) 제반시설 확충 및 ODM 서비스 강화 등으로 사업 확장에 나선다.
이지템은 키움인베스트먼트와 IMM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위벤처스, 라구나인베스트먼트 5곳의 VC로부터 총 17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지템은 유치 자금을 전문가용 뷰티디바이스 ‘셀라이저’ 개발과 연구 개발력 증대, 신사업 인프라 확장, 상장 준비 등에 투입한다.
또 주요 고객인 브랜드사들이 국내외 영업에 주력할 수 있도록 ODM 원스탑 서비스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경쟁이 치열한 뷰티‧헬스케어 업계에서 ODM 전문회사로서 기술적 우위와 성장세를 확대·유지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올해 국내외 대형 전시회와 각종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다양한 신제품 공개를 앞둔 가운데 자금 유치로 인해 신제품 홍보와 해외 시장 개발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VC들이 국내 유니콘 기업 등 성장성 높은 기업에 투자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어 이지템의 기업 가치가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평가도 나온다.
ODM‧OEM(주문자 상표부착 생산) 사업 확대와 올해 예정된 신규 고객사의 신제품 라인업, 뷰티디바이스 첨단 기술 연구 등이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 증대로 인해 뷰티디바이스 시장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어 이지템의 사업 성장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지템 관계자는 “최근 뷰티디바이스 생산을 대량 늘리는 동시에 첨단 기술력을 통한 제품 다양화에 성공하면서 투자 유치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유치 자금의 유용한 사용을 통해 뷰티‧헬스케어 국내 업계 내 ODM 전문회사로서의 선도적 위치를 확대·유지하고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여 차후 기업 상장까지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지템은 지난해 ‘K-Global Cluster with COMEUP’ 행사의 ‘로레알 빅뱅 이노베이션’ 과제에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뷰티 테크 기업으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기아, 특별성과금 사태 확산…노조 '공동투쟁'
- "임영웅에 박살나봐라" 이찬원, 예능감 터졌다…'1박 2일' 대활약
- 민주당 집단탈당→새로운미래?…김종민 "조만간 비명계 집단행동"
- 이명수까지 9번째 與 현역 불출마…한동훈식 '컷오프의 기술’
- 김영주 탈당에 '영등포갑' 격전지 급부상…채현일 맞설 본선 대진은? [서울 바로미터 이곳 ⑰]
- 열흘 만에 미소, 이재명…아직 한참 남았다 [기자수첩-사회]
- '당원 게시판' 두고 '자중지란' 여전…친한 "한동훈 끌어내리기" vs 친윤 "왜 미적거리나"
- '김건희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한 총리 "野, 두 번 폐기된 위헌 특검법 또 강행"
- “유일한 수익모델”…200억원대 수익 올리는 스트리머, 책임 회피하는 플랫폼 [엑셀방송’을 아
- 얼굴 멍들고, 노트북 부서지고…김안나 기록원이 말해주는 ‘전쟁터’ [스포츠잡스⑮-배구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