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고3 교사 1000여명 대상 대입 진학지도 역량 강화 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도내 고교 3학년 부장교사와 담임교사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담당교사 연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도교육청 김선경 진로직업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올해 꼭 필요한 대입 관련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고3 부장교사와 담임교사의 진학지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것"이라며 "경기진학정보센터를 중심으로 대입 진학상담을 확대하고 교사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입상담 및 맞춤형 진학 정보 제공으로 대입진학지도 지원
경기도교육청은 도내 고교 3학년 부장교사와 담임교사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담당교사 연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변화된 최신 진학정보와 상세한 대입전형 안내로 올해 진학업무를 맡은 고교 3학년 부장교사와 담임교사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27일 가천대학교에서 열린 연수에는 700여 명이 넘는 교사가 참석해 학생 대입진학지도를 위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보였다. 오는 28일 광운대학교에서 진행할 연수에도 300여 명이 참석을 신청했다.
주요 내용은 △2024 경기도교육청 진학교육 정책 △2025학년도 대입전형 주요 사항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와 전망을 도교육청 진학담당 장학사와 경기도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 대학입학사정관이 차례로 나서서 안내했다.
도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사 대상 대입 진학정보 제공을 위해 △학생부종합전형 사례집과 면접전형 사례집 △고3 담임교사를 위한 입시 달력 △고등학생 진로진학 계획 포스터와 홍보자료를 도내 모든 고등학교에 배포해 현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선경 진로직업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올해 꼭 필요한 대입 관련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고3 부장교사와 담임교사의 진학지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것”이라며 “경기진학정보센터를 중심으로 대입 진학상담을 확대하고 교사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교육청, 개정 교육과정 '디지털 소양 교육 자료' 전국 최초 개발
- 경기도교육청, 상반기 늘봄학교 초1 학생 5만3252명 대상 운영
- 경기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학습권 보장' 보조금 지원 사업 시행
- 경기도-경기문화재단-경기도교육청, 학교 안 문화예술공간 함께 조성
- 경기도교육청, 다문화 특별학급 교육과정 개발
- 尹-명태균 녹취 파장은…"퇴진 투쟁 발판" "한동훈에 힘 실릴 것" [정국 기상대]
- '윤 대통령 목소리'에 뒤집어진 與…내부선 "분열은 없어야"
- 1일 운영위 대통령실 국감…'윤 대통령·명태균' 이어 새로운 녹취 풀릴까
- 수요극 또는 단막극으로…부지런히 넓히는 다양성 [D:방송 뷰]
- 포효한 로버츠 감독 "우승 트로피, 포기 없었던 우리 모두의 것"…MVP 프리먼 [월드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