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Huawei Cloud, MWC 2024서 10가지 AI 인프라 혁신 공개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2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 올해 열린 Huawei Cloud Summit은 Huawei Cloud가 어떻게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 인프라로 선택될 수밖에 없는지를 보여주는 자리였다. '서비스로서의 모든 것을 통한 인텔리전스 가속화(Accelerate Intelligence with Everything as a Service)'란 주제로 열린 이번 서밋에는 통신, 금융, 인터넷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동하는 경영진과 전문가 500여 명이 참석했다. Huawei Cloud는 10가지 AI 혁신과 함께 자체 Pangu AI 모델이 가진 광범위한 산업적 전문성을 보여줬다. Huawei Cloud는 인텔리전스를 향한 더 빠른 여정을 위해 각 산업에 맞춤화된 AI 지원 인프라를 구축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Jacqueline Shi Huawei Cloud 글로벌 마케팅?영업 서비스 부문 사장은 연설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Huawei Cloud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 중 하나로서 한계를 극복하고, 전 세계 고객에게 최첨단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아일랜드, 튀르키예,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일련의 현지 맞춤형 클라우드인 Region을 출시해 고객이 최고 성능의 클라우드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도왔다. 전 세계적으로 획득한 120여 개의 보안 인증은 고객의 비즈니스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하지만 기술만이 중요한 건 아니다. 우리는 파트너와의 동반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GoCloud 및 GrowCloud 프로그램을 통해 이런 목표를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AI가 모든 것을 재편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AI 분야 선두에 서서 모든 산업에서 인텔리전스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모두를 위한 견고한 클라우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오늘날 기반 모델은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생산, 상호 작용, 서비스 패러다임, 비즈니스 모델을 재정의해준다. 이것은 동시에 AI를 클라우드 컴퓨팅의 성장을 이끄는 새로운 엔진으로 만든다. 이와 관련한 잠재력은 방대하지만, 비즈니스 목표에 맞춰 AI를 구현하려면 체계적인 혁신이 요구된다. Bruno Zhang Huawei Cloud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와 관련 "Huawei Cloud는 두 가지 전략으로 여러분을 도울 것"이라며 이렇게 덧붙였다. "클라우드용 AI는 AI와 기반 모델을 사용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이것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을 혁신해준다. 다음으로 AI용 클라우드는 AI를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도입할 수 있게 해준다. 아키텍처 혁신, AI 네이티브(AI native) 저장장치, 데이터-AI 융합을 통해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AI를 훈련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서밋에서 Huawei Cloud는 AI 클라우드 인프라를 위한 10가지 AI 혁신 기술을 공개했다.
KooVerse: Huawei Cloud는 170여 개 국가와 지역에 걸쳐 30개 Region에 85개의 AZ(AI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의 디자인 요소를 추출하고 조합하는 기술)를 보유하고 있다. 컴퓨팅, 저장 장치, 네트워킹, 보안을 아우르는 이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는 지연 시간을 50ms로 낮춰준다.
분산형 QingTian 아키텍처: 기반 모델은 18개월마다 컴퓨팅 리소스에 대한 수요가 무어의 법칙(Moore's Law)을 훨씬 능가하는 10배 성장해야 한다. QingTian 아키텍처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의 기본/보조 아키텍처에서 진화했다. QingTian은 이기종(heterogeneous), P2P(peer-to-peer), 풀 메시(full mesh?네트워크상의 모든 컴퓨터들이 전부 연결되도록 만든 것) 컴퓨팅을 통해 컴퓨팅, 저장장치, 네트워킹의 한계를 뛰어넘어 최고 수준의 AI 컴퓨팅 백본을 구현한다.
AI 컴퓨팅: 초거대 규모와 안정성을 갖춘 AI 클라우드 서비스는 수조 개의 매개변수(parameter) 모델 훈련을 지원한다. 또 훈련 작업은 수천 개의 카드가 있는 클러스터에서 90%의 시간인 30일 동안 중단 없이 실행 가능하다. 서비스가 작동하지 않는 시간, 즉 다운타임(downtime)은 10분 이내로 유지된다. 이것은 또 100개가 넘는 Pangu 모델 기능 세트와 100개의 적응된 오픈 소스 대형 모델을 즉시 제공한다.
AI 네이티브 저장장치: AI 모델을 훈련하려면 엄청난 양의 데이터가 필요한데, Huawei Cloud는 이러한 수요를 세 가지 방식으로 처리한다. 첫째, EMS 메모리 서비스는 220TB의 초대용량 대역폭과 마이크로초 단위의 초저지연으로 페타바이트의 매개변수를 저장한다. 둘째, SFS 터보 캐시 서비스는 높은 처리량과 수천만 IOPS(Input/Output Operation Per Second)란 동시성을 통해 단 5시간 만에 100개가 아닌 10억 개의 데이터 기록을 워밍업한다. 셋째, OBS(Object Storage Service) 지식 저장소(lake)는 훈련 및 추론 데이터 저장 비용을 30% 절감해준다.
E2E 보안: 전체 라이프사이클은 모델 실행 시간 환경, 훈련 데이터, 모델 자체, 생성된 콘텐츠,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다. E2E 보안은 강력하고, 안전하며, 규정을 준수하는 모델과 애플리케이션을 보장해준다.
GaussDB: 이 차세대 데이터베이스는 고가용성, 보안, 성능, 유연성, 인텔리전스뿐만 아니라 간단하고 스마트한 배포 및 마이그레이션을 특징으로 한다. 특히 엔터프라이즈급 분산 아키텍처는 도시 내 제로 듀얼 클러스터(dual-cluster) RPO(복구 시점 목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결함의 완벽한 격리, 서비스 다운타임 제로를 통해 고가용성을 보장한다. 보안의 경우 업계 최고 수준인 CC EAL4+ 인증을 받았다. 자동화의 경우 GaussDB가 세계 최초의 AI 네이티브 데이터베이스로서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 배포,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강화해준다.
데이터-AI 융합: 기반 모델의 폭발적인 증가로 이제 '데이터+AI'는 '데이터4AI 및 AI4데이터'가 되었다. Huawei Cloud LakeFormation은 여러 저장소나 창고의 데이터 저장소를 통합함으로써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없이 하나의 데이터 사본을 여러 데이터 분석 엔진과 AI 엔진 간에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그러면 세 가지 협업 파이프라인인 DataArts, ModelArts, CodeArts가 데이터와 AI 작업흐름을 조직하고 일정을 잡는다. 이들은 실시간 데이터로 온라인 모델 훈련과 추론을 주도한다. AI4Data 엔진은 데이터 통합과 개발에서 품질 및 자산 관리에 이르기까지 데이터 거버넌스를 더욱 지능적으로 만들어준다.
미디어 인프라: 인공지능 생성 콘텐츠(AIGC)와 3D 인터넷 시대에 Huawei Cloud는 효율성, 경험, 진화를 주요 특징으로 하는 미디어 인프라를 구축했다. Workspace와 AIGC 기반 가상 인간을 포함하는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인 Huawei Cloud MetaStudio는 더 빠르고 잘 콘텐츠를 생성해 효율성을 도모한다. Huawei Cloud Live, Low Latency Live 및 SparkRTC는 더욱 원활한 상호 작용 경험을 지원한다. Huawei Cloud는 실시간 사용자 상호 작용이 가능한 AIGC 및 3D 공간 서비스를 제공해 진화를 돕는다. 이 모든 것이 결합돼 비즈니스와 사용자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
Landing Zone: 기업은 통합 계정, ID, 권한, 네트워크, 규정 준수 및 비용 관리 덕분에 Huawei Cloud에서 리소스를 더 잘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제는 인사, 재무, 리소스, 권한, 보안 규정 준수 간에 멀티테넌시(multi-tenancy?사용자들이 웹을 통해 단일 데이터베이스 안의 정보를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 및 협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유연한 배포: 앞서 언급한 모든 Pangu 모델의 기능과 서비스는 퍼블릭 클라우드, 전용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모두 작동된다. 예를 들어, 고객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인 Huawei Cloud 스택을 통해 기존 데이터 센터에서 전용 AI 플랫폼 및 기반 모델을 구축하고 실행할 수 있다.
Huawei Cloud는 2월 26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obile World Congress(MWC) 2024에서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Pangu 모델, GaussDB, 데이터-AI 융합, 가상 인간,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된 혁신적인 제품과 실제 사례를 선보일 계획이다.
출처: HUAWEI CLOUD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자전쟁 1년 맞아 하마스·후티·헤즈볼라 '합동 공습'(종합2보) | 연합뉴스
- 이란 석유시설 타격 우려에 유가 3.7%↑…브렌트유 80달러 넘어 | 연합뉴스
- 북한, 이틀 연속 대남 쓰레기 풍선 부양 | 연합뉴스
- 법사위 등 10개 상임위 국감…이재명·김건희 공방 치열할 듯 | 연합뉴스
- 대통령실 관저이전총괄 "21그램 추천, 기억안나지만 金여사 아냐" | 연합뉴스
- 삼성전자, 오늘 3분기 잠정 성적표 공개…영업익 10조원 밑도나 | 연합뉴스
- 노벨 생리의학상에 '유전자조절 원리' 밝혀낸 美생물학자 듀오(종합3보) | 연합뉴스
- 尹대통령, 싱가포르 도착…국빈방문 일정 시작 | 연합뉴스
- 한동훈, 김여사 이슈 대응에 "민심에 따라 행동하겠다" | 연합뉴스
- 복지장관 "질 담보시 의대교육 단축 반대 안해…내년 증원 불변"(종합3보)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