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비대면 진료 전면 허용...유비케어 '급등' [권영훈의 증시뉴스 PIC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권영훈 뉴스에디터]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 오늘부터 비대면 진료 전면 허용...유비케어 '급등'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정부가 의료대란 위기에 보건의료 재난경보 단계를 최상위인 '심각'으로 격상하고 오늘(23일)부터 의사 집단행동이 끝날 때까지 비대면 진료를 전면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처방 제한 의약품 등 환자 안전과 관련된 사항을 제외하고 모든 의료기관에서 비대면 진료가 가능합니다.
이같은 소식에 비대면 진료 관련주들이 들썩거리고 있습니다.
진료예약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유비케어가 20% 넘게 급등했고, 케어랩스와 인성정보, 비트컴퓨터 등도 강세입니다.
◆ STX엔진, 한화오션과 312억 엔진 공급 계약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STX엔진은 오늘(23일) 한화오션과 312억원 규모의 경유 발전 엔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022년 매출(5,440억원)의 5.74%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 토비스, 지난해 영업익 254% 증가...순익 '흑전'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모니터 제조업체 토비스는 오늘(23일) 지난해 매출액이 4,473억원으로 전년보다 3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지난해 영업이익은 256억원으로 264% 급증했고, 순익은 128억원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회사측은 "카지노게이밍디스플레이 사업과 전장용디스플레이 사업 매출이 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증시뉴스 픽이었습니다.
권영훈 뉴스에디터 yhkwon@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