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닐신 짝꿍' 레알에서 음바페 예상 포지션... 측면 아닌 중앙 공격수가 '정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킬리안 음바페가 레알마드리드에서는 어떤 위치에 뛰게 될까.
음바페의 레알행이 확정적이다.
영국 'BBC' 등 신뢰도 높은 다수 매체가 음바페의 레알행이 결정됐다고 보도했다.
레알에서 음바페의 예상 포지션도 많은 이들의 관심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킬리안 음바페가 레알마드리드에서는 어떤 위치에 뛰게 될까.
음바페의 레알행이 확정적이다. 영국 'BBC' 등 신뢰도 높은 다수 매체가 음바페의 레알행이 결정됐다고 보도했다. 최종 세부사항인 초상권 분배도 음바페에게 80%를 주는 조건으로 마무리 될 전망이다. 알려진 음바페의 연봉은 1500만 유로(약 216억 원) 정도지만 초상권을 통한 부수입과 계약 보너스 등이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1998년 생인 음바페는 세계 최고의 공격수로 여겨진다. 어린 나이에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았다. 프랑스 대표팀과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우승했고,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준우승을 차지했다. 작년에는 발롱도르 3위에 오르기도 했다. 소속팀 파리생제르맹(PSG)에서는 무려 5시즌 연속 득점왕을 차지했다. PSG의 리그 5연패를 음바페가 이끌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 시즌도 리그 21골로 득점왕을 예약했다.
레알에서 음바페의 예상 포지션도 많은 이들의 관심사다. 스페인 '아스'는 음바페가 투톱 혹은 스리톱으로 활용될 걸로 봤다. 4-3-3 포메이션에서는 음바페가 최전방에 서고 비니시우스, 호드리구가 양 옆에서 공격을 지원한다. 혹은 주드 벨링엄이 세컨드 스트라이커 위치에 서고, 비니시우스, 음바페 투톱을 가동할 수도 있다. 4-4-2 포메이션을 활용한다면 비니시우스, 음바페 투톱에 벨링엄,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오랠리엥 추아메니, 페데리코 발베르데가 뒤를 받칠 전망이다.
음바페는 주로 뛰는 왼쪽에서 뛰긴 어려워 보인다. 레알에서는 비니시우스가 그 자리를 확실히 잡고 있다. 화려한 개인기를 통한 뛰어난 돌파력, 공격 포인트 생산 능력을 갖춘 비니시우스도 빠질 수 없는 핵심 자원이다. 이에 음바페는 왼쪽에 아닌 중앙에서 활용될 가능성이 높다.
큰 문제는 없을 걸로 보인다. 음바페는 공격 전 지역을 오가며 뛸 수 있는 선수다. '아스'도 "음바페의 32골 7도움 중 20골 6도움은 9번으로 뛴 18경기에서 나왔다. 이는 모든 논쟁을 묻어버린다"며 활약을 확신했다.
음바페의 이적으로 가장 큰 피해를 보는 건 호드리구일 것으로 보인다. 호드리구는 이번 시즌 비니시우스의 부상 공백을 메우는 등 준수한 활약을 펼쳤지만 아직 경쟁력에서는 밀린다. 스리톱을 제외하고는 호드리구는 벤치에서 출전을 기다릴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열받은' 김건희, 머리 쓸어 넘기며 분노 삭히다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광주의 아들' 이강현, 英 명문 아스널 입성...유니폼 입고 '행복한 웃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클린스만, 예전부터 훈련 엉망…아시안컵 전부터 선수들 기진맥진" 외신의 분석 - 풋볼리스트(FO
- “월드클래스 손흥민에게 한국 국적이 불리하게 작용”…아시안컵 실패 생각나는 씁쓸한 칭찬 -
- 축구보다 중요한 손님…레알, ‘올해의 인물’ 테일러 스위프트 콘서트 위해 리그 최종전 일정
- 승부차기로 승리한 로마…데로시 감독 "심장 쫄깃 축구, 이게 로마 스타일" - 풋볼리스트(FOOTBALLIS
- [공식발표] 부천, 2003년생 수비수 유승현과 2년 재계약…"더 많은 역할 기대" - 풋볼리스트(FOOTBALLI
- 여자축구 센터백 임선주, 포르투갈 훈련 중 전방 십자인대 부상으로 콜린 벨호 하차 - 풋볼리스
- K리그1 U22룰 완화-출전선수명단 증원... 2024시즌에 달라지는 점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