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책]'본드 킹' 외

박병희 2024. 2. 23. 10: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채권왕' 빌 그로스의 삶을 담았다.

퍼시픽뮤추얼이라는 생명보험사의 일개 사업부였던 핌코를 세계 최대 채권 운용사로 키웠다.

1971년 본인 포함 3명에 불과했던 핌코를 48년 뒤 2500명이 근무하는 회사로 성장시켰다.

글쓴이는 그로스의 삶을 다각적으로 조명하기 위해 그로스의 아내와 친구들, 창립 파트너와 최초 고객, 핌코 동료 등 약 200명을 만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드 킹

‘채권왕’ 빌 그로스의 삶을 담았다. 그로스는 채권 시장에서 독보적 존재다. 퍼시픽뮤추얼이라는 생명보험사의 일개 사업부였던 핌코를 세계 최대 채권 운용사로 키웠다. 1971년 본인 포함 3명에 불과했던 핌코를 48년 뒤 2500명이 근무하는 회사로 성장시켰다. 글쓴이는 그로스의 삶을 다각적으로 조명하기 위해 그로스의 아내와 친구들, 창립 파트너와 최초 고객, 핌코 동료 등 약 200명을 만났다. 또 공시 자료, 재판 기록, 소송 자료, 뉴스 등도 검색해 옥고를 완성했다.(메리 차일즈 지음/이은주 옮김/이레미디어)

아프면 소문내라

한길안과병원 행정부원장이 꼭 알아야 하는 병원 이용법을 소개한다. 의사의 영역인 진료실과 수술실 외의 병원 공간은 환자와 그 가족이 의지를 갖고 지식과 정보를 취하려 노력해야 효과적으로 병을 억제할 수 있다며 그 방법을 알려준다. 질병 발생 초기 대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병원에 가기 전에 반드시 숙지하고 점검해야 할 지식과 정보를 실었다. 아프지 않기 위해 건강에 나쁜 일상생활 속 잘못된 습관들과 이를 고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준다.(박덕영 지음/경진출판)

빅 픽스

뉴욕타임스(NYT)에서 활동한 기후 과학 분야 전문 기자와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의 에너지위원회 등에서 일한 에너지 정책 전문가가 공동 집필했다. 경제 발전을 유지하면서 기후재난이라는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경제적·기술적·정치적 관점에서 살펴본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UN) 사무총장이 지구 온난화가 아닌 지구 열대화의 시대가 도래했다고 할 정도로 심각해진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공공의 전략이 필요하다고 역설한다.(저스틴 길리스·핼 하비 지음/이한음 옮김/알레)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