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차트는 지금 ‘아이유 전성시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가 신보 발매와 동시에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먼저 공개한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이 정상을 지키는 가운데, 타이틀곡 '쇼퍼'(Shopper)와 '홀씨'도 톱10에 들었다.
21일 가요계에 따르면 아이유가 전날 발매한 미니 6집 '더 위닝'(The Winning)에 수록된 모든 곡이 멜론 톱100에 안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아이유가 신보 발매와 동시에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먼저 공개한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이 정상을 지키는 가운데, 타이틀곡 ‘쇼퍼’(Shopper)와 ‘홀씨’도 톱10에 들었다.
21일 가요계에 따르면 아이유가 전날 발매한 미니 6집 ‘더 위닝’(The Winning)에 수록된 모든 곡이 멜론 톱100에 안착했다. 이날 오전 9시 기준 ‘쇼퍼’와 ‘홀씨’는 각각 3위와 5위를 차지했고, 그룹 뉴진스 멤버 혜인이 피처링한 수록곡 ‘쉬’(Shh…)는 9위에 올랐다. ‘관객이 될게’는 13위다.
선공개곡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은 지난달 24일 공개 이후 줄곧 1위를 달리고 있다. 이 곡은 멜론 일간차트, 지니 톱100 및 일간 차트, 유튜브뮤직 인기곡 등 다른 차트에서도 고지를 내주지 않고 있다.
‘더 위닝’은 아이튠즈 톱 앨범차트 15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아이유 소속사는 설명했다. 소속사 측은 “음반 발매 직후 글로벌 SNS인 X(옛 트위터)에서도 실시간 트렌드에 ‘아이유애나’, 대한민국 트렌드에서 ‘아이유 신곡’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고 부연했다.
아이유는 다음 달 2일과 3일, 9일과 10일 서울 방이동 K스포돔에서 단독 공연을 연다. 이후 전 세계 18개 도시를 돌며 해외 팬들을 만난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웃으며 들어갔지만 ‘징역형’…무죄 확신하던 민주당도 ‘분주’
- 이재명 선거법 위반 징역1년에 오세훈 “존재 자체가 대한민국 위협”
- “소명이 다하지 않았다”…‘남학생’ 입학 거부 나선 여대들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참담” “안 믿겨” 무죄 확신한 민주당 ‘탄식’…李 징역형에 ‘단일대오’
- 김기현 “이재명 1심 판결…민생·법치의 승리”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