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용원파크골프장 시범운영 시행…2월21일부터 한달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가 진해구 용원체육공원 내에 조성된 용원파크골프장을 오는 2월21일부터 3월20일까지 한시적으로 시범 운영한다.
용원파크골프장은 18홀, 1만5000㎡ 규모로 시범운영 기간 중 이용하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보완점들을 개선해 만족도 높은 파크골프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설 이용 대상은 창원시민에 한해 무료 개방하며 이용시간은 매주 화~금요일 09시부터 16시까지(오전5팀, 오후5팀)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가 진해구 용원체육공원 내에 조성된 용원파크골프장을 오는 2월21일부터 3월20일까지 한시적으로 시범 운영한다.
용원파크골프장은 18홀, 1만5000㎡ 규모로 시범운영 기간 중 이용하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보완점들을 개선해 만족도 높은 파크골프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설 이용 대상은 창원시민에 한해 무료 개방하며 이용시간은 매주 화~금요일 09시부터 16시까지(오전5팀, 오후5팀) 운영할 계획이다. 월요일은 정기 휴장일이며 토·일·공휴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시설 이용은 시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시간대를 사전 예약해 이용할 수 있으며 파크골프장 이용 시민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용원파크골프장은 잔디 보호와 활착을 위해 시범운영 종료 후 임시 휴장해 오는 7월부터 정식 개장할 예정이다.
◆창원시, 3월5일 누비전 80억원 발행
창원특례시가 새학기와 진해군항제가 있는 3월을 맞아 소비 진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하기 위해 창원사랑상품권 누비전을 오는 5일 9시, 11시에 80억원을 발행한다.
이번 누비전 판매는 모바일형만 발행하며 규모는 80억원으로 개인 할인구매 한도는 20만원이고 할인율은 7%이다.
모바일은 누비전앱, 비플제로페이, 경남은행 모바일뱅킹, 올원뱅크(농협) 등을 포함한 17개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할인판매가 소진되면 자동으로 종료된다.
누비전은 9만1000여 개소의 등록 가맹점(전통시장, 음식업, 도소매업, 서비스업, 교육업 등)에서 사용가능하다.
◆창원시, 수소차 보조금 3310만원 지원…수소 승용차 84대 보급
창원특례시가 2월21일부터 2024년 수소전기차 민간보급을 시작한다.
올해는 수소 승용차 84대와 수소 시내버스 및 광역버스를 각 30대씩 보급할 계획이다.
수소 승용차 보조금은 대당 3310만원이며 신청일 기준 30일 이상 창원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개인 및 법인(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 포함)을 대상으로 지급한다.
신청 기간은 2월21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며 수소 승용차 보조금 지원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현대자동차 대리점을 방문해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보조금 지원신청서와 구비서류 등을 제출해야 한다.
◆창원시설공단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창원시설공단(이사장 김종해)은 19일 공단 상황실에서 임원 및 간부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청렴실천을 결의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강력한 부패방지 의지 표명과 함께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간부 직원들이 솔선수범을 다짐하는 청렴서약서를 낭독하고 반부패·청렴 실천에 동참하기 위해 21일까지 전 직원이 청렴서약서를 제출해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기로 했다.
청렴서약서에는 △반부패 청렴실천 앞장 △불공정 행위 거부 및 공직기강 확립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 △외부의 부당한 간섭 배제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
김종해 이사장은 "이번 청렴결의를 계기로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시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원직 상실형 선고받은 이재명 “항소할 것…수긍하기 어려워”
- 신동욱 “이재명 1심 판결 사필귀정…김문기 영정 앞 사죄해야”
- “소명이 다하지 않았다”…‘남학생’ 입학 거부 나선 여대들
- 한동훈 “이재명 무죄 집회? 참 뻔뻔”…李 “서초동 오지말라” 당부
- 尹 지지율 소폭 상승해 다시 20%대…TK·70대에서 회복 [갤럽]
- 금감원 잦은 인사교체…“말 안 통해” 전문성 지적도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검사 선배’ 박균택 “이재명 ‘선거법 위반’ 당연히 무죄…처벌 규정 없어”
-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생산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