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모시랑 영국 여행 각? ‘웡카’ 실제 촬영지 총정리
2024. 2. 20. 14:36
초콜릿 하나 사서 떠나볼까?
「 세인트 폴 대성당 (St. Paul's Cathedral) 」
영화에서 빌런들이 대량의 초콜릿을 몰래 보관하던 곳! 이것은 영국 런던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세인트 폴 대성당에서 촬영됐다. 단, 건물의 외관은 실제 모습과 거리가 있어 세인트 폴 대성당을 모티브로 CG 등의 도움을 받아 제작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세인트 폴 대성당은 〈해리포터〉 시리즈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 베룰라미움 공원 (Verulamium Park) 」
영화를 보며 가장 궁금했을 장소! 바로 ‘ 웡카’가 동물원의 호숫가에서 풍선을 타고 날아가는 장면일 것이다. 촬영지는 영국 잉글랜드 남동부에 있는 베룰라미움 공원으로, CG를 더해 해당 장면을 완성시켰다고 한다. 영화에서처럼 호수에 각종 물새들이 서식한다고 하니, 영국 여행을 갔을 때 한 번쯤 방문해 보시길~.
「 옥스퍼드 대학교 래드클리프 카메라 (Radcliffe Camera) 」
‘ 웡카’가 절친 소녀와 함께 도서관을 찾아가는 장면을 기억하는가? 영화의 장면은 옥스퍼드 대학교의 ‘래드클리프 카메라’ 건물에서 촬영됐다. 이곳은 실제 도서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6만여 점의 서적이 보관되어 있다고~. 참고로 ‘CAMERA’라는 이름은 라틴어로 ‘ROOM’이라는 뜻이다.
「 보디엄 성 (Bodiam Castle) 」
영화 말미 ‘ 웡카’가 초콜릿 공장을 짓는 곳은 영국의 중세 성 보디엄 캐슬이 배경지이다. 약 6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탓에 성의 내부는 영화와 같이 대부분 폐허로 남아있으나, 아름다운 외관이 큰 볼거리! 특히나 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만든 인공 연못, ‘해자’가 남다른 운치를 자랑한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