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커피 대신 마테차? 톱모델은 이렇게 관리한다
요즘 태릉 아이스링크장에 가면 만날 수 있다는 차수민. 스피드스케이팅 개장을 기다리며 차에서 아몬드 밀크에 검은콩 가루를 넣은 쉐이크로 아침 식사를 해결했다. 2주간의 다이어트 목표는 “끼니를 잘 챙겨먹으면서 건강하게 근육량을 올리는” 것이다.
TIP 2. 저녁은 최대한 참다가 가볍게 먹자
5시부터 배가 고팠지만 참고 참다가 6시에 먹는 저녁 식사, 메뉴는 간단하다. 그릴드 닭가슴살, 방울 토마토, 드레싱을 얹은 양상추와 파프리카. 너무 이른 시간에 저녁을 먹으면 11~12시에 참을 수 없는 허기가 몰려오니 주의한다. 배고플 땐 먹방을 보며 마인드 컨트롤. 이 시간에 저 칼로리의 음식을 먹었을 때 내 몸의 변화를 생각하며 꾸욱 참는다.
월화수목금 아침마다 2시간씩 ‘골 때리는’ 훈련 중인 구척장신 골키퍼 요요. 축구 훈련을 시작한 후 아침 루틴이던 커피를 끊고 마테차를 마시기 시작했다. 운동 기능을 향상 시켜주고(항염증, 체지방 감소) 카페인 성분도 포함돼 있기 때문이다. 아침 식사는 마테차에 사과, 후무스를 얹은 통밀빵이나 닭가슴살에 아보카도를 곁들이는 식이다.
TIP 4. 체중보다 중요한 근육량
운동에 진심인 요요의 이번 목표는 근육 증진. 3시간 동안 축구 후 팀원들과 해장국을 먹은 건 우리만의 비밀이다. 2주간의 고단백 건강 식단 후 체중이 1kg 늘었지만 엉덩이를 더 키우고 싶은 그에겐 좋은 소식. 물론 유산소 운동으로 더 관리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했다.
모델계 대표 유지어터로 일정 기단 동안 철저한 식단 관리를 해본 경험이 없다는 지현정. 다이어트를 위해 그릭 요거트와 치아씨드, (후무스용) 병아리콩, 다시마 국수 등을 구입했다. 그가 공개한 첫 끼는 훈제오리고기, 템페와 싸먹는 월남쌈. 건강한 식재료를 준비해 하나하나 싸먹다 보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TIP 6. 일반식 다음은 간헐적 단식
중간 중간 개인 약속 때문에 일반식을 먹어버린(!) 지현정. 그 여파로 16시간 이상 공복 후 저녁 식사를 하고, 다음날 아침 식사를 스킵할 것이라고 했다. 2주간의 다이어트 결과는 체지방 1kg 감량. 세 번 정도 포기하고 싶었지만 다이어트 동지들이 있어 버틸 수 있었다.
바쁘고 바빠 현대인답게 빠르고 쉽게 만들면서 영양가는 놓치지 않는 자신만의 간편식이 필요하다. 한혜진의 간편식은 달걀 흰자 8개와 냉장고 속 자투리 채소를 넣은 간편누룽지. 그만의 킥은 파와 참기름 한 방울이다.
TIP 8. 화는 매운 맛으로 달랜다
다이어트 기간 필수 식재료는 바로 청양고추. 샐러드에도 뿌려 먹는데, 다이어트로 쌓인 화가 풀어지는 느낌이기 때문이다. 한혜진처럼 ‘마(라탕에미)친자’라면 마라 시즈닝이 들어간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추천한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