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매출 1억달러 돌파…"높은 완성도에 참여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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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가 서비스를 시작한 후 2년 동안 누적 매출 1억달러(약 1337억원)를 기록한 것으로 파악됐다.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마켓 분석업체 센서타워는 보고서를 통해 BGMI의 누적 매출이 1억달러를 돌파하고 누적 다운로드 수도 1억건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BGMI의 다운로드 수는 배틀그라운드(PUBG)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전 세계 다운로드 수의 22.5%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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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가 서비스를 시작한 후 2년 동안 누적 매출 1억달러(약 1337억원)를 기록한 것으로 파악됐다.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마켓 분석업체 센서타워는 보고서를 통해 BGMI의 누적 매출이 1억달러를 돌파하고 누적 다운로드 수도 1억건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다운로드의 약 95%, 매출의 90%는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발생했다. BGMI의 다운로드 수는 배틀그라운드(PUBG)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전 세계 다운로드 수의 22.5%를 차지했다. 이는 중국판 '화평정영'(iOS 한정)과 미국 시장 'PUBG 모바일'보다 높은 비중이다.
BGMI는 2021년 7월 출시됐으며 PUBG 모바일을 인도 시장에 맞게 디자인한 전용 버전이다. BGMI는 2022년 7월 인도 앱 마켓에서 차단됐으나, 지난해 5월부터 다시 서비스를 재개했다. 특히 누적 매출의 74%는 재출시 이후에 창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매출 순위에서는 현지 인기 모바일 슈팅 게임 '프리 파이어 MAX'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센서타워는 "높은 완성도로 신규 플레이어와 복귀 플레이어 모두를 끌어들이고 참여도를 지속해서 높이는 데 성공했다"라며 "다큐멘터리 시리즈 방영, 인플루언서 협업 등 현지화 마케팅 방식도 인도 시장 재진출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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