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신중년 재취업’ 프로그램 전국 확대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이 40·50대 신중년 재취업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과정을 전국 단위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는 하나금융이 2022년 8월부터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진행된 원스톱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날 온라인 교육 개강으로 시작한 올해 프로그램은 지방자치단체 등과 협력해 10여개 지역에서 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여는 등 전국 단위로 대상을 넓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이 40·50대 신중년 재취업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과정을 전국 단위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는 하나금융이 2022년 8월부터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진행된 원스톱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2년간 2279명이 기초 교육을 수료하고 965명이 맞춤형 취업 지원을 통해 338명이 취업했다. 이날 온라인 교육 개강으로 시작한 올해 프로그램은 지방자치단체 등과 협력해 10여개 지역에서 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여는 등 전국 단위로 대상을 넓힌다. 참여를 원하면 홈페이지에서 상시 신청할 수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앞으로도 신중년의 성공적인 경력 설계와 재취업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모든 세대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금융회사의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조민영 기자 mymi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뢰 잃은 한국증시, 전시 팔레스타인보다 더 떨어졌다
- “또 새마을금고?” 연체율 한 달 새 1%P 넘게 뛰어… 캠코에 SOS
- 손흥민의 고민 “훌륭한 축구선수가 되려면…”
- 서울 아파트 전월세 꿈틀… 호가 오르고 매물 빠져
- 뺨 맞고 따돌림도… ‘경로당 폭력’ 사각지대 7080 어르신들
- ‘반쪽’된 늘봄학교… 부산·전남 100%인데 서울은 6%만 신청
- 클린스만의 재테크…“8년전 미국서도 위약금 64억 먹튀”
- “유동규 차량이 2초 뒤 진입”…경찰, ‘화물차 사고’ 종결
- ‘부앙’ 급 돌진…주차타워 차량 3m 추락, 운전자 다쳐
- “동생 인성 그따위” 악플 난장판 된 이강인 누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