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윤 "클럽 루머에 조울증, 정신병원 강제 입원…미국行은 도피" (물어보살)[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투개월 출신 도대윤이 20세 나이에 정신병원에 입원하게 된 사연을 전했다.
19일 방송된 KBS Joy 예능 '무엇이든 물어보살'에는 투개월 출신 가수 도대윤이 출연해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 당하게 됐던 일을 털어놓았다.
이에 도대윤은 "기획사 계약도 했었다. 투개월로 활동을 하다가, 강제로 정신병원에 입원하게 됐다"고 고백했다.
"정신병원은 부모의 동의 없이 입원할 수 없지 않냐"는 말에 도대윤은 "어머니가 강제 입원을 시켰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투개월 출신 도대윤이 20세 나이에 정신병원에 입원하게 된 사연을 전했다.
19일 방송된 KBS Joy 예능 '무엇이든 물어보살'에는 투개월 출신 가수 도대윤이 출연해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 당하게 됐던 일을 털어놓았다.
이날 도대윤은 "30살이고, 지금은 음악을 하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했고, "12년 전에 '슈퍼스타K'에 출연한 뒤에 투개월로 활동했었다"고 과거를 전했다.
이에 서장훈과 이수근도 "기억났다"며 반가워했고, "요즘은 왜 아무 소식이 없냐. 그 때 잘 되고 회사도 들어가고 하지 않았냐"고 물었다.
이에 도대윤은 "기획사 계약도 했었다. 투개월로 활동을 하다가, 강제로 정신병원에 입원하게 됐다"고 고백했다.
"정신병원은 부모의 동의 없이 입원할 수 없지 않냐"는 말에 도대윤은 "어머니가 강제 입원을 시켰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Mnet '슈퍼스타K3'에 김예림과 함께 혼성듀오 투개월로 출연해 최종 3위에 오르며 이름을 알린 도대윤은 이후 클럽 방문 논란 등의 루머로 힘든 시간을 겪었고, 미국으로 출국한다는 소식을 알리며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당시의 자세한 상황을 털어놓은 도대윤은 "가수 활동을 시작하면서 너무 감사하게 일했지만, 항상 무언가에 끌려다니는 기분과 혼자 있는 느낌의 외로움이 컸다. 조울증이라는 것이 본인은 잘 모르는데, 주변 사람들을 통해 느끼게 된다. 그 때는 외면했었다"고 말했다.
이어 "한 사건이 있었다. 성인이 된 후에 처음으로 하루 휴식이 주어져서 강남에 있는 클럽에 갔었다. 사진 요청이 와서 사진이 공개돼도 상관없다는 생각으로 찍었는데, 이후 그것이 기사화가 되면서 악플에 시달렸다. 투개월은 순수하고 풋풋한 느낌의 음악을 했었고, 학생 같은 이미지가 있었는데 이미지 타격이 컸던 것 같다"고 돌아봤다.
도대윤은 "(조울증이 생긴 뒤) 행동보다 공격적인 말투가 커진다. 행동도 막 하고, 함부로 말을 하게 됐다. 이후 부모님에게 연락해서 힘든 상황을 털어놓았고, 어머니가 미국에서 오셔서 저를 지켜봤는데 예전의 제 모습이 아니었던 것이다. 이후에 어머니가 제 친한 지인들에게 부탁을 하셨더라. 저는 평소의 약속인 줄 알고 나갔는데, 그것이 정신병원으로 가게 된 것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천에 있는 정신병원에서 두 달 동안 치료를 받았다. 하지만 상태는 더 안좋아졌었다. 병원에서 세끼를 다 먹고 약도 먹는데, 하루 종일 잠만 온다. 잠으로 치료하는 느낌인데 진짜 할 게 없어서 무료했다"고 말했다.
또 "퇴원 후에 투개월로 싱글 앨범을 몇 번 내기도 했는데, 의욕이 떨어지고 조울증이다 보니 감정 기복이 왔다갔다하더라. 그래서 핑계를 대고 도망간 것이다. 학업을 위해서 미국에 간다고 했는데, 사실이 아니었다. 그 부분에 대해 (김)예림이에게 아직도 제대로 된 사과를 하지 못해서 미안한 마음이 크다"고 고백했다.
'무엇이든 물어보살'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 = KBS Joy 방송화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효진, 군대 간 ♥케빈오 그리워 밥 먹다 눈물…안타깝네
- "예상 못했다"…갑작스러운 '은퇴 발표' ★, 팬들도 '깜짝' [엑's 이슈]
- 장윤정, 아들·딸에 고가 선물 받고 감격 "용돈을 여기에…키울 맛 나" (도장TV)
- 결혼설+하차설, 전현무 무슨 일?…★들 줄줄이 명예졸업하나 [엑's 이슈]
- 김광규, 승무원과 ♥열애? "여친 샤워 중"…'베개 2개' 의혹도 활활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죄질 불량" 지적까지…팬들 앞 징역 선고 [엑's 현장]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박한별, 남편 논란에 심경 밝혔다…"이혼은 안 했으나 감시 중" (박한별하나)
- "박지윤, 조사 응하지 않아"…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증거 불충분이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