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더현대서울 '브그즈트 랩 1호점' 3년간 130만여명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번개장터는 더현대서울에 입점한 콘셉트 스토어 '브그즈트 랩 1호점'의 3년 간 방문객 수가 130만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21년 2월 오픈한 브그즈트 랩 1호점은 누적 방문자 수 133만 명을 기록, 1주년 당시 누적 방문자 수(21만 명)와 비교해 3년 새 6배 이상의 증가세를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번개장터는 더현대서울에 입점한 콘셉트 스토어 ‘브그즈트 랩 1호점’의 3년 간 방문객 수가 130만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21년 2월 오픈한 브그즈트 랩 1호점은 누적 방문자 수 133만 명을 기록, 1주년 당시 누적 방문자 수(21만 명)와 비교해 3년 새 6배 이상의 증가세를 보였다. 1일 최대 방문자 수 또한 약4300명에 육박했으며, 이 중MZ세대 비중은 80%에 달한다.
브그즈트 랩 1호점은 번개장터의 대표 거래 품목인 스니커즈를 콘셉트로, 국내에서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스니커즈 300여 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소장 가치를 자랑하는 희소한 상품들을 보기 위해 주말마다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으며, 아트월, 콜렉트 월을 통한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공간 구성과 정품 인증 신발튀김 드로우 이벤트, 번개케어 정품 검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로 스니커즈 마니아들 사이에서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스니커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속 가장 고가로 거래된 제품은 2005년 나이키와 미국 유명 디자이너 제프 스테이플이 단 150켤레만 제작한 ‘나이키X스테이플 덩크 SB 로우 NYC 피죤’으로 3250만원에 거래됐다. 단일 모델로 가장 많이 거래된 제품은 ‘나이키 덩크 로우 레트로 블랙’이 총 924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번개장터는 스타필드 코엑스몰 ‘브그즈트 랩 2호점(BGZT LAB 2)’ 및 명품 편집숍 ‘브그즈트 컬렉션(BGZT Collection)’을 론칭해 소비자 경험의 장을 확장했다. 지난해 4월부터 개최하고 있는 플리마켓 행사 역시 매번 새로운 콘셉트에 ‘패피’들의 성지로 각광받고 있다.
브그즈트 랩 1호점은 당초 계획한 것처럼 3년여의 팝업 운영을 이달 마무리 할 예정이다.
최재화 번개장터 대표는 "브그즈트 랩 1호점의 3년간 여정은 마무리하지만 브그즈트 랩 2호점 및 브그즈트 컬렉션, 플리마켓 등을 활용해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옴니채널 거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번개장터는 소비자의 트렌드를 발 빠르게 선점, 세상 모든 물건에 가치를, 소비를 지속 가능하게라는 브랜드의 비전을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또1107회당첨번호 '6·14·30·31·40·41'…1등 당첨지역 어디?
- 선거 때마다 등장하는 ‘부동산 정치’ [기자수첩-부동산]
- 연정훈♥한가인 아들 최초공개…'이목구비 무슨 일이야' [텐트밖은유럽]
- 이강인 또 때린 홍준표 "좀 떴다고 안하무인, 마음은 콩밭에"
- "男女나체가 너무 적나라해서…" 경주 그 조각상 기어이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