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손보, ‘무배당 첫날부터든든한암보험’ 출시 外 교보생명·KB손보[쿡경제]

정진용 2024. 2. 19. 10: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농협손해보험은 일반암을 세분화하여 최대 8번까지 보장 받을 수 있는 (무)첫날부터든든한암보험을 출시했다.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16일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서 '2024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입학식을 개최했다. KB손해보험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인도네시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이륜차 안전모를 지원한다.

최대 8번 보장…농협손보, ‘무배당 첫날부터든든한암보험’ 출시

NH농협손해보험은 일반암을 세분화하여 최대 8번까지 보장 받을 수 있는 (무)첫날부터든든한암보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무)첫날부터든든한암보험은 한번 지급 받으면 담보가 소멸되던 기존 암보험과는 달리 일반암을 8가지로 세분화하여 1개의 담보로 최대 8번까지 보장 받을 수 있는 ‘통합암진단비’를 탑재하였으며, 월 보험료 2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에게 건강상담, 진료예약등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도모하였다.

이 상품은 1,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종은 통합암진단비부터 암직접치료입원일당, 암직접치료통원일당 등 암 관련 보장을 든든하게 구성하였으며 2종은 1종과 담보는 동일하되 감액 및 면책기간을 적용하지 않는 암 담보를 가입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무)첫날부터든든한암보험의 가입연령은 최소 15세부터 최대 85세까지이다. 보험료 납입기간동안 암을 진단 받을 경우 차후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주는 납입면제를 운영하여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농협손해보험 관계자는 “암 발병률이 매년 늘고 있어 고객들이 향후 발생할 위험을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출시하였다”며 “고객들의 입장에서 생각해서 보장을 강화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NH농협손해보험 서국동 대표이사는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경기 안산농협(조합장 박경식) 본점에서 (무)첫날부터든든한암보험 1호 가입자로 이름을 올렸다.

교보교육재단, 2024 청소년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10기 입학식 개최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16일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서 '2024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이하 체인지)’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은 청소년들이 리더십 역량 증진을 통해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했으며, 지금까지 32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보교육재단은 창의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서울대학교 창의리더십을 통한 재능공유연구랩(Talent Dissemination Through Creative Leadership: TDCL)'과 함께 창의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입학식에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전국 각지에서 청소년 30명이 참여했다. 참가학생들은 자신의 잠재성과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글로벌재능 및 창의리더십 진단검사를 실시했다. 더불어 청소년 간 라포 형성을 위한 팀 빌딩 프로그램과 함께 서울대학교 탐방이 이어졌다. 

학생들은 3월말까지 ‘내 안의 창의성과 리더십 재능 알아보기’, ‘창의성과 창의적 사고 배우기’, ‘리더의 역할과 리더십 배우기’, ‘협업을 통한 창의적 및 비판적 문제해결방안 배우기’, ‘참사람 창의리더 성장 경험 공유하기’ 등의 주제로 교육과 체험, 실습으로 구성된 과정을 이수할 예정이다. 아울러 체인지 입학식에서 진행한 진단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개인의 창의성과 리더십을 키워줄 수 있는 개별 코칭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체인지 아카데미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참된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기적 관점의 미래세대 참사람 육성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B손해보험, 인도네시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안전모 전달

KB손해보험이 가정형편이 어려운 인도네시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이륜차 안전모를 지원한다.

KB손해보험은 지난 1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남부 지역에 위치한 Sinar Cahaya Kasih 학교에서 KB손해보험 조정래 인니법인장과 학생 2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네시아의 안전한 이륜차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모 전달식’을 진행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전달식에 참여한 학생 240명을 포함한 인도네시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총 1000개의 이륜차 안전모를 전달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안전모 지원사업’은 올해로 2회째 진행되는 KB손해보험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륜차 이용률이 높은 인도네시아의 이륜차 사망사고를 감소시키고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2022년 인도네시아 경찰청 등록 기준 인도네시아 이륜차 수는 약 1억 2,600만 대로, 이는 전체 가정 대비 보급률 83.3%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높은 수준이며, 이륜차 판매 규모 또한 세계 3위로 인도네시아의 이륜차 이용률은 굉장히 높다. 주거, 생활 및 학교시설과의 거리가 멀고 대중교통이 발달되지 않아 청소년 시기부터 이륜차 이용률이 매우 높고, 그에 따른 청소년 운전자들의 이륜차 사고 역시 매년 증가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KB손해보험은 이륜차 사망사고의 가장 큰 원인이 안전모 미착용인 점을 착안해 인도네시아의 안전한 이륜차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모 지원사업을 기획하고, 가정형편 등으로 안전모를 구입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안전모를 제작해 전달하고 있다.

KB손해보험은 안전모 지원사업으로 현지 아동·청소년의 안전을 지원함과 동시에 인도네시아 현지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안전모 제작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등 진정성 있는 ESG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KB손해보험 조정래 인니법인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도네시아 아동· 청소년들에게 안전모를 지원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양질의 보험 서비스와 함께 현지에서 사회적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