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2년 연속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광주시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은 교육부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한 196개 지방자치단체, 74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평생학습도시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좋은 정책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평생학습을 통해 배우고 성장한 지식과 경험을 지역사회에 재능기부 하는 '광주시 평생학습 사회공헌단' 운영이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광주시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은 교육부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한 196개 지방자치단체, 74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평생학습도시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좋은 정책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평생학습을 통해 배우고 성장한 지식과 경험을 지역사회에 재능기부 하는 ‘광주시 평생학습 사회공헌단’ 운영이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광주시 평생학습 사회공헌단은 문화예술, 치매 예방, 독서지원과 토탈공예 등의 교육을 수료한 학습자들과 관련 전문가 50명으로 구성됐다.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장애인, 노인, 아동 등 학습이나 활동이 필요한 14개 기관에서 대상에 따른 맞춤형 활동을 40회에 걸쳐 다양하게 추진했다.
방세환 시장은 “이번 수상으로 우리시의 사업이 평생학습도시 우수 사례로 전파될 수 있었다”며 “시대적 변화와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평생학습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클린스만의 재테크…“8년전 미국서도 위약금 64억 먹튀”
- ‘입틀막 퇴장’ 카이스트 졸업생 “진압 과정 부당해”
- “동생 인성 그따위” 악플 난장판 된 이강인 누나 SNS
- 손흥민 “인생에 가장 힘든 한 주…위로 감사” 첫 심경
- “한입 먹은 게 아니라고?”…움푹 패인 닭다리 미스터리
- ‘부앙’ 급 돌진…주차타워 차량 3m 추락, 운전자 다쳐
- “클린스만 경질, 굴욕”…韓대표팀 내분 전한 독일 언론
- 尹에 소리치다 끌려나간 카이스트 졸업생…“녹색정의당 대변인” [영상]
- “아 엄마 휴학시켜달라고”… 한림대 의대, 오늘도 휴학원 ‘제로’
- 한국사 일타강사의 ‘건국전쟁’ 관람평…“안 본 자들, 입 다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