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연패 탈출 DK, 4연패 빠진 DRX

윤민섭 2024. 2. 17. 19: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플러스 기아는 4연패에서 탈출했고, DRX는 4연패에 빠졌다.

디플 기아는 17일 서울 종로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시즌 정규 리그 4주 차 경기에서 DRX에 2대 0 완승을 거뒀다.

기나긴 연패 터널에서 탈출한 디플 기아다.

디플 기아에도 승점을 헌납하면서 1승7패(-11)가 돼 9위 탈출에 실패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CK 제공


디플러스 기아는 4연패에서 탈출했고, DRX는 4연패에 빠졌다.

디플 기아는 17일 서울 종로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시즌 정규 리그 4주 차 경기에서 DRX에 2대 0 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디플 기아는 3승5패(-2)가 됐다. 순위표에선 7위 자리에 머물렀다.

기나긴 연패 터널에서 탈출한 디플 기아다. 앞서 이들은 젠지, 광동 프릭스, 한화생명e스포츠, T1에 연이어 져서 하위권으로 내려온 바 있다. 그러나 이날 ‘루시드’ 최용혁의 시그니처 챔피언 렐을 두 차례 활용해 물꼬를 트는 데 성공, 연패를 끊었다.

반면 DRX는 4연패에 빠졌다. 이들은 지난달 28일 OK 저축은행 브리온 상대로 뒤늦게 시즌 첫 승을 거둔 뒤 다시금 T1, KT, 광동에 졌다. 디플 기아에도 승점을 헌납하면서 1승7패(-11)가 돼 9위 탈출에 실패했다. 이들보다 아래 있는 건 OK 저축은행(0승7패)뿐이다.

디플 기아는 최용혁의 렐, ‘쇼메이커’ 허수의 카르마를 두 차례 연속 기용해 승리했다. 최용혁은 렐로 적극적인 바텀 개입을 통해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허수 역시 카르마의 강점인 포킹 능력을 잘 살려 미드 주도권을 확보했다.

디플 기아는 첫 세트에서 킬 스코어 17대 1로 대승을 거뒀다. 2세트에서도 유충 6개를 모두 사냥하는 등 시종일관 앞섰다. 이들은 20분 만에 상대 쌍둥이 포탑 1개를 부수면서 상대 전의를 꺾었다.

윤민섭 기자 flam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