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아바타, 영상 제작...” 코그(KOG), 지역 사회 아동을 위한 창의 프로그램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그(KOG)는 지난 1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의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코그의 한 관계자는 기존의 지역아동센터에서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미술, 음악, 연극 등 체험 활동과 달리 메타버스 공간에서 내 아바타를 만들고, 만들고 싶은 이야기를 생각하고, 창작하는 과정에서 내가 원하는 창작물을 만들 수 있는지 깊이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더욱 알찬 시간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그(KOG)는 지난 1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의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팔레트’는 미래세대가 양육환경이나 경제적 배경과 관계없이, 경험을 통해 스스로 행복한 미래를 그려갈 수 있도록 돕는 창의 커뮤니티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 아동을 위해 대구 지역아동센터와 도서산간 분교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코그의 한 관계자는 기존의 지역아동센터에서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미술, 음악, 연극 등 체험 활동과 달리 메타버스 공간에서 내 아바타를 만들고, 만들고 싶은 이야기를 생각하고, 창작하는 과정에서 내가 원하는 창작물을 만들 수 있는지 깊이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더욱 알찬 시간이 됐다고 설명했다.
진행을 맡은 담당 교사는 아동과 빠르게 친밀감을 형성하여 개별 특성 및 관심사를 파악하고, 원활한 상호작용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코그의 임직원들은 “창의 프로그램에 동참해 지역 아동들에게 IT기기와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영상 제작 등 쉽게 접하기 어려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 꿈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 아동들의 창의성을 돕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 시키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랜드체이스 모바일’에 신규 캐릭터, 달의 고대신 ‘바스테트’ 강림!
- 코그, ‘그랜드체이스 클래식’에 신규 캐릭터 ‘칼리아’가 찾아왔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3년간 3만 7천 번의 온기를 나누다
- [동아게임백과사전] 궤적 이전에 가가브가 있었다. 20년 넘게 팬들을 감동시킨 영웅전설 시리즈
- [동아게임백과사전] ‘마리오’부터 ‘아스트로봇’까지 게임기 대표하는 캐릭터
- [동아게임백과사전] 뒤통수 얼얼한 '배신' 캐릭터들
- [롤드컵] LPL 1번 시드 꺾은 T1 “8강 진출 청신호”
- [한주의게임소식] 추석 연휴 맞은 캐주얼 게임의 대약진
- [TGS 2024] 빅게임스튜디오 “PvP 없는 순수한 재미를 브레이커스에서 느껴보세요”
- 문명 대항마 ‘아라 히스토리 언톨드’. 장르의 핵심 구조를 바꾸는 도전을 하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