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중국서 한달 동안 1000만달러 매출

이정윤 2024. 2. 13. 14: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킹덤'이 중국 시장에서 한달여 만에 1000만달러(약 133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앱 마켓 시장조사 업체 센서타워는 쿠키런: 킹덤이 지난해 말 중국 시장에 출시된 이후 35일 간 iOS 시장에서만 100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후 지난달 31일까지 전 세계 '쿠키런: 킹덤' 다운로드의 76.9%, 지출액의 53.2%를 중국 시장이 차지한 것으로 파악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킹덤'이 중국 시장에서 한달여 만에 1000만달러(약 133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앱 마켓 시장조사 업체 센서타워는 쿠키런: 킹덤이 지난해 말 중국 시장에 출시된 이후 35일 간 iOS 시장에서만 100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쿠키런: 킹덤은 지난해 12월28일 창유와 텐센트게임즈의 공동 퍼블리싱으로 중국 시장에 출시됐다. 이후 지난달 31일까지 전 세계 '쿠키런: 킹덤' 다운로드의 76.9%, 지출액의 53.2%를 중국 시장이 차지한 것으로 파악됐다.

센서타워는 "다른 시장과 달리, 구글 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는 중국은 iOS만 추산한 만큼 성과가 더욱 눈에 띈다"라고 설명했다. 쿠키런: 킹덤은 해당 기간 중국 iOS에서 9번째로 많이 다운로드한 모바일 게임으로 나타났고 모바일 스쿼드 역할수행게임(RPG) 중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센서타워는 이와 같은 성과에는 중국 문화를 반영한 새로운 스토리와 음악, 오리지널 캐릭터 출시, 중국 식품 업체와의 협업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평가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