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세계수영 혼영 200m 준결행 김서영 "작년 아쉬움, 이번엔 집중해서 털고 싶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자 수영 간판 김서영이 자신의 주종목인 여자 개인혼영 200m에서 세계수영선수권 4번째 결승 진출에 도전하게 됐다.
김서영은 11일 카타르 도하 어스파이어돔에서 열린 2024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경영 첫 날 여자 개인혼영 200m 예선에서 2분13초85로 터치패드를 찍어 참가 선수 25명 중 10위를 차지, 상위 16명에 주어지는 준결승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도하, 권동환 기자) 여자 수영 간판 김서영이 자신의 주종목인 여자 개인혼영 200m에서 세계수영선수권 4번째 결승 진출에 도전하게 됐다.
김서영은 11일 카타르 도하 어스파이어돔에서 열린 2024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경영 첫 날 여자 개인혼영 200m 예선에서 2분13초85로 터치패드를 찍어 참가 선수 25명 중 10위를 차지, 상위 16명에 주어지는 준결승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준결승은 12일 오전 1시에 열리며 여기서 상위 8명 안에 들면 13일 열리는 결승에 나선다.
총 3개조 가운데 3조 3번 레인을 베정받은 김서영은 접영과 배영에서 선두권을 유지한 뒤 취약종목인 평영에서 다소 페이스가 처졌으나 옆 레인인 4번 레인에서 물살을 가르던 2020 도쿄 올림픽 이 종목 동메달리스트이자 평영이 강한 케이트 더글러스(미국)를 최대한 쫓아갔다.
결국 더글러스(2분10초01) 아나스타시아 고르벤코(이스라엘·2분12초76)에 이어 3조 3위에 올랐고 전체 10위가 됐다.
김서영은 지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2분08초34의 한국신기록을 수립하며 금메달을 거머쥔 한국 여자 수영을 대표하는 선수다. 세계선수권에서도 2017년과 2019년, 2022년 등 총 3차례 결승에 올라 전부 6위를 차지했다. 다만 지난해 후쿠오카 세계선수권에선 준결승에서 탈락해 결승행을 이루지 못했으나 이어진 항저우 아시안게임 같은 종목에서 나리타 미오, 오하시 유이 등 일본 두 선수를 밀어내고 동메달을 목에 걸면서 자존심을 살렸다.
김서영은 예선 직후 공동취재구역에서 엑스포츠뉴스와 만난 뒤 "올해 첫 경기이기도 하고, 그래서 어떤 페이스로 할지 사실 감이 좀 안 잡히는 부분이 있었는데, 뛰어 봤을 때 엄청 나쁘지는 않다는 생각이 든다. 오후에 집중해서 하면 좀 더 괜찮은 결과 나올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영에서 최대한 뒤지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다'는 물음엔 "옆에 있던 더글러스 선수가 아무래도 평영에서 굉장히 강자인 선수여서 때문에 떨어지면 안 된다는 생각을 했다. 전체적인 페이스나 내 느낌으론 지금 그래도 일단 예선 통과했기 때문에 만족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아무래도 작년 세계선수권 때 준결승에서 조금 아쉬운 성적이 었었기 때문에 이번엔 오후에 잘 집중해서 하면 결승에 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2년 만의 세계선수권 결승 무대 복귀를 기약했다.
사진=연합뉴스, 엑스포츠뉴스DB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레이싱 모델 송주아, '완벽 허벅지' 설날에도 예외 없다
- '대세 치어리더' 안지현, 갈수록 과감…골반 드러낸 아찔 비키니 자태
- "발레 의상은 무리수"…오정연, 속옷까지 노출한 파격 보디 프로필
- 박기량 "쇄골 부러져 전신 마취 수술…열심히 재활" [전문]
- '미스맥심' 꾸뿌, 파격적인 세라복…글래머 세일러문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박서진, 父 보증 실패로 집에 압류 딱지… "저금통에 돈 모았다" (살림남)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