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vs 브라이튼 ‘캡틴 손흥민 복귀?’ [팩트체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토트넘은 브라이튼과의 역대 전적에서 20승 8무 10패로 앞서있다.
- 토트넘은 최근 브라이튼과의 최근 리그 홈 7경기서 6승 1패를 기록 중이다.
- 토트넘은 최근 리그 8경기서 단 1패(5승 2무)만 기록 중이다.
- 토트넘은 현재 프리미어리그 35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 중인데 리그 팀들 가운데 최장 기간 연속 득점이며 역대 4번째 기록이기도 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 vs 브라이튼&호브 알비온 팩트체크
- 토트넘은 브라이튼과의 역대 전적에서 20승 8무 10패로 앞서있다.
- 토트넘은 최근 브라이튼과의 최근 리그 홈 7경기서 6승 1패를 기록 중이다. 유일한 패배는 2022년 4월 0-1 경기였다.
- 지난해 12월 홈에서 토트넘을 물리쳤던 브라이튼은 구단 첫 더블을 노린다.
- 당시 4-2로 승리했던 브라이튼은 토트넘전 역대 최다골 기록이기도 하다.
토트넘 관전 포인트
- 토트넘은 최근 리그 8경기서 단 1패(5승 2무)만 기록 중이다.
- 토트넘은 현재 프리미어리그 35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 중인데 리그 팀들 가운데 최장 기간 연속 득점이며 역대 4번째 기록이기도 하다.
- 또한 2011년 11경기 연속 득점 이후 처음으로 리그 8경기 연속 다득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 경기 시작 15분 이내 득점이 8골에 달하며 이는 리그 1위에 해당한다. 하지만 90분 이후 허용한 8골 역시 리그 최다 기록이다.
- 이로 인해 토트넘은 앞서고 있던 상황에서 잃은 승점이 18점에 달한다. 승점 손해 부문에서 브렌트포드, 노팅엄 포레스트에 이어 세 번째로 좋지 않다.
- 히샬리송은 최근 리그 8경기서 9골을 넣고 있다. 그는 브라이튼전에서 득점 경험이 없다.
- 데얀 쿨루세프스키는 이번 시즌 오픈 플레이에서 46번의 기회를 창출했는데 이는 프리미어 리그 1위에 해당한다.
브라이튼 관전 포인트
- 브라이튼은 지난 9번의 프리미어리그 원정 경기서 21골을 허용했고 단 1승(3무 5패)만을 따냈다.
- 올 시즌 개막 후 원정 7경기서 득점에 성공했던 브라이튼은 최근 4경기 중 3경기서 무득점에 그쳤다.
- 브라이튼의 10대 선수들은 올 시즌 11골을 합작하고 있는데, 이는 다른 팀 10대 선수들 득점을 합친 것(7골)보다 많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메시 노쇼’에 뿔난 중국, 다음 달 아르헨 친선 투어 취소
- ‘손흥민 vs 미토마’ 아시안컵서 못한 승부, EPL서 펼칠까
- 이강인 사과 “좋은 결과로 보답하지 못해 죄송”
- 다저스맨 오타니 “신인의 자세, 타격 훈련 100% 단계”
- 다시 역사 쓴 김수지, 세계선수권 다이빙 여자 3m 동메달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