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부터 케이크까지"…외식업계, 새콤달콤 제철 과일 ‘딸기’에 빠졌다
딸기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제철 딸기를 활용한 제품들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겨울 딸기는 낮은 온도에서 오랜 시간 숙성되기 때문에 당도가 높아 맛이 좋고, 비타민C 등 영양도 풍부해 더욱 인기가 많다.
남녀노소 호불호가 거의 없는 딸기는 특유의 식감, 입맛을 돋우는 새콤달콤함 그리고 화사한 색감 때문에 디저트에 특히 많이 활용된다.
이에 카페업계에서는 새콤달콤한 풍미를 자랑하는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잡기에 나서고 있다.
딸기 본연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생딸기 주스부터 풍미를 더해줄 우유, 크림 등과 어우러진 베이커리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 제철 ‘딸기’가 풍덩! 신선함과 달콤함 그대로 담은 음료
감성과 휴식을 선사하는 라이프 스타일 카페 브랜드 아티제는 신선한 제철 딸기를 사용해 풍부한 과즙과 향긋한 풍미를 가득담은 스트로베리 음료 4종을 내놓았다.
스트로베리 주스는 얼음 없이 생딸기만을 통째로 갈아 넣어 딸기의 진한 달콤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100% 과일 주스다. 스트로베리 시트러스 펀치는 제철 딸기에 상큼한 유자와 100% 착즙 오렌지 주스가 어우러져 풍성한 과일의 향미를 선사한다.
이외에 고소한 우유가 더해진 스트로베리 라떼와 향긋한 유자를 함께 블렌딩한 스트로베리&유자 밀키 스무디도 만나볼 수 있다.
할리스는 ‘생딸기 가득 주스’, ‘딸기 듬뿍 라떼’ 등 딸기 시즌 메뉴에 이어 피스타치오, 유자, 민트 등 이색적인 재료들과 조합한 딸기 시즌 2차 메뉴를 선보였다. 새로운 딸기 메뉴 ‘딸기 피스타쵸 맛있쵸’는 피스타치오 페이스트로 만든 진한 스무디에 딸기와 라즈베리 과육이 담긴 베리 퓨레를 더해 만든 음료다. ‘유자 민트 오로라 티’는 과일과 차를 조합한 스페셜 티 메뉴로 유자와 민트를 섞은 티 베이스에 알로에 과육과 생딸기로 씹는 맛을 더했다.
커피빈은 국내산 설향 딸기를 활용한 시즌 음료 4종을 출시했다. '설향 딸기 초콜릿 아이스 블렌디드'는 네덜란드산의 부드러운 다크 초콜릿과 상큼하게 씹히는 설향 딸기가 입 안 가득 퍼지는 아이스 블렌디드다. 설향 딸기 본연의 달콤함을 한 잔에 가득 담은 '설향 딸기 아이스 블렌디드'는 설향 딸기의 맛이 시원하게 다가오는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 ‘설향 딸기 라떼’와 ‘설향 딸기 요거트 아이스 블렌디드’도 만나볼 수 있다.
폴바셋은 겨울 시즌 한정으로 딸기 시즌 메뉴 6종을 선보였다. 설향 딸기청과 밀크 아이스크림 바디에 딸기 아이스크림을 토핑한 '딸기 아이스크림 라떼', 소화가 잘되는 우유에 딸기청을 더한 '소잘 딸기 설향 우유', 장미, 히비스커스, 딸기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로즈 베리 블렌딩티' 등으로 구성됐다. 겨울 시즌 한정으로 출시된 ‘딸기 시즌 메뉴 6종’은 출시 1개월만에 누적 판매량이 37만 잔을 돌파하며 좋은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다.
◇ ‘입’은 물론 ‘눈’까지 즐거운 제철 딸기 담은 베이커리
아티제는 시즌 딸기 음료에 이어 신선한 제철 생딸기를 가득 담은 스트로베리 케이크와 브레드를 내놓았다. 딸기와 조화를 이루는 초코, 치즈, 크림류를 풍성하게 사용하여 새콤달콤한 딸기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스트로베리 슈케이크는 달콤한 바닐라 빈 슈크림과 신선한 생딸기 토핑을 층층이 쌓아 올린 슈케이크다. ‘스트로베리 멜팅 초코’는 달콤한 초코 시트에 발로나 초콜릿으로 만든 가나슈와 라즈베리를 더하고 생딸기를 토핑으로 완성한 케이크다. 바닐라 빈 슈크림과 생딸기, 그라나 파다노 치즈가 조화를 이루는 스트로베리 바닐라 빈 데니쉬는 타르트 시트의 바삭한 식감, 치즈의 고소함, 딸기의 달콤함을 모두 선사한다.
이외에도 크림치즈 무스의 고소함이 매력적인 미니 타르트 ‘스트로베리 프로마쥬 타르트’와 미니 크루아상에 바닐라 빈 슈크림과 생딸기를 가득 채운 ‘스트로베리 미니 크루아상’까지 다채로운 베이커리류를 만나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생딸기 음료 4종에 이어 생딸기 토핑을 듬뿍 올린 스트로베리 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 딸기 향이 가득한 정원으로 고객들을 초대하는 ‘웰컴 투 베리 가든’을 테마로 ‘생딸기 요거트 생크림 바스켓’, ‘킹스 베리 가든 타르트’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생딸기 요거트 생크림 바스켓’은 풍성한 과일 바구니 컨셉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케이크 시트에 요거트 생크림과 베리 콤포트를 더하고, 생딸기와 블루베리를 듬뿍 올려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맛의 조화를 즐길 수 있다. ‘킹스베리 가든 타르트’는 국산 품종 ‘킹스베리’를 층층이 쌓은 프리미엄 메뉴로 큼직한 킹스베리를 빼곡히 올려 딸기 자체의 풍성한 맛과 향을 입 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국내산 딸기를 활용한 음료 5종과 함께 ‘생딸기 허니리코타 프렌치토스트’, ‘생딸기 허니리코타 팬케이크’, ‘생딸기 허니리코타 와플’ 등 베이커리 3종을 선보였다. 제철 생딸기와 달달한 허니리코타 크림치즈를 중심으로 블루베리, 그래놀라 토핑을 가득 올려 비주얼 요소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티제 관계자는 “아티제는 멜론, 애플망고, 수박 등 매 시즌별 제철 과일을 아낌없이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로 꾸준히 좋은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겨울 신선한 생딸기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아티제만의 정성과 노하우로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랑 살고 싶으면 죽여" 불륜女 요구에 15층서 자식들 던진 男
- 밤만 되면 술집 접대부…20대女 어린이집 교사의 이중생활
- 재건축 '패스트 트랙', 법 개정 막혀 '슬로우 트랙' 우려 [1.10 한달 점검①]
- "내 남편은 쓸모없는 멍멍개" 돈 벌고 달라진 北 여성들
- “탄소배출 줄이려면 공연을 하지 않아야 한다고?” [리(re)스테이지②]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